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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 보스 몬스터 공략


[기본 정보& 특징] | [눈덩이&버섯 구역]
[힘센 추바로 떨구기] | [힘센 추바로 공략]
[일반 몬스터 정리] | [설인 포획대장 공략]
[일반 공격 패턴] | [열기 흡수 패턴] | [냉기 흡수 패턴] | [전투 영상]
[6인 공로상 아이템] | [4인 공로상 아이템]



설인의 동굴 기본 정보 & 특징


설인의 동굴은 백청산맥 북방설원에 위치한 영웅급 던전으로 바로 옆에 있는 다른 영웅급 던전인 귀문관의 악몽과 동일한 레벨 및 성능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 힘센 추바로, 설인 포획대장, 초롱설인까지 총 3마리의 보스 몬스터가 존재하는데 마지막 보스 몬스터인 초롱설인과의 전투에서 주의해야할 점이 많은 편.


던전의 전체적인 길이가 짧고 1, 2번째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또한 매우 간단한 편이라 빠를 경우 약 5~10분이면 입장부터 초롱설인 처치까지 가능하다. 6인 공로상을 통해서는 공격력 277의 영웅급 무기를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치명타 위주의 세팅이 가능한 설인보패를 랜덤하게 1개씩 얻을 수 있다. 4인 공로상에서는 영웅급 반지와 머리장식인 설원 털모자를 랜덤한 확률로 얻게 된다.


위치백청산맥 - 북방설원 - 운명의 갈림길
보스힘센 추바로 , 설인 포획대장, 초롱설인
퀘스트[동굴의 주인] (어트랙션) / 보상: 초롱설인 6인(4인) 전리품

[공주를 구하라] (일일) / 보상 : 나류국의 은화, 백청산맥 열쇠, 설인의 동굴 공로상, 경험치 1870, 48은
특징설인의 동굴은 귀문관의 악몽과 함께 백청산맥에 존재하는 영웅급 던전으로 50레벨이라는 조건과 [현담대사의 서신]을 완료한 후 설빙마을에서 관련 퀘스트를 받아야 입장이 가능하다.

[현담대사의 서신]은 탁마굴의 만령강시, 녹림도 보물창고의 부두령 무쇠팔, 부활의 제단의 사마왕후와 칼날비늘 살묘사, 고대 용의 무덤에 있는 고대 거룡을 처치하면 완료되며 설빙 마을에서 받는 영웅급 던전 입장 퀘스트는 설인의 동굴 입구에 있는 NPC와 대화하면 완료가 되며 일일 퀘스트로 이어진다.







독특한 함정 구간을 돌파하라! 금간 눈덩이 & 동굴 버섯 구역


설인의 동굴에는 많은 몬스터가 존재하진 않지만 쉬운 이동을 방해하는 함정 구간이 총 3군데 존재한다. 오르막길로 구성되어 있는 함정 구간의 특징은 금간 눈덩이가 계속해서 굴러오고 길목 중간에 위치한 동굴 버섯이 어그로 대상에게 흡공을 사용하여 이동을 방해하며 악동설인이 꾸준하게 생성된다는 것.


금간 눈덩이는 길의 약 50%를 가릴 정도로 큰 크기를 자랑한다. 만약 눈덩이에 깔리게 되면 약 2,500의 피해와 함께 다운 효과를 주며 이동을 방해하는데 오르막길 정상에 있는 눈덩이 제어 토템을 파괴하면 더 이상 생성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금간 눈덩이는 오르막길을 보는 시점을 기준으로 좌측 - 중앙- 우측의 순서대로 생성되며 약 4초마다 하나씩 굴러온다.


▲ 금간 눈덩이가 굴러오는 위치를 미리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함정 구간에서 가장 귀찮은 존재는 바로 동굴 버섯. 공격력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어그로 대상이 멀어지게 되면 흡공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포획을 사용하여 자신의 앞으로 다시 끌어오는데 전투 상태의 달리기로는 포획의 사거리를 벗어날 수 없도록 되어 있다.


따라서 함정 구간에서는 동굴 버섯을 피하며 오르막길을 올라 눈덩이 제어 토템을 최대한 빠르게 파괴하는 것이 중요한데 많은 방법이 존재하며 파티의 특성에 따라 골라 사용하면 된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일반 몬스터인 악동설인은 큰 피해를 주지 못하며 눈덩이 제어 토템을 파괴하면 모두 사라지기 때문에 살포시 무시해도 된다.


함정 구간 돌파 방법 예시


1. 나를 밟고 먼저 가도록 해! 1인당 1버섯

길목에는 총 3개의 동굴 버섯이 존재하기 때문에 각 동굴 버섯을 먼저 마주하는 파티원이 이를 담당하고 포획에 걸리지 않는 파티원이 빠르게 오르막길을 올라 눈덩이 제어 토템을 파괴하는 방법. 동굴 버섯은 30,900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50레벨 캐릭터 혼자 충분히 처치 가능하다.


2. 우리는 하나! 모든 파티원이 함께 움직이는 방법

모든 파티원이 동굴 버섯을 차근차근 처치하며 올라가는 방법. 동굴 버섯을 처치하는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3. 개인기는 기본. 각자 저항기를 활용하여 버섯을 무시

동굴 버섯은 무조건 무시. 포획은 각자 가지고 있는 저항기로 무시하며 오르막길을 올라간다.


▲ 동굴 버섯 2마리에게 인식되면 이리저리 끌려다니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첫 번째 보스 몬스터! 힘센 추바로


힘센 추바로는 설인의 동굴 입장 후 첫 번째 버섯 지역을 통과하면 바로 마주할 수 있다. 힘센 추바로는 최초 방 중앙에 있는 얼음 기둥 위에 올라가 있는데 공격을 하기 위해서는 미풍설인이 드랍하는 작은 눈덩이를 활용하여 힘센 추바로를 땅으로 떨궈야 한다.


일반 몬스터인 미풍설인은 죽을 때 작은 눈덩이 하나를 드랍하게 되는데 이를 주워(단축키 F) 힘센 추바로에게 던지면 된다. 작은 눈덩이를 맞은 힘센 추바로는 6초간 지속되는 동상 디버프에 걸리게 되며 동상 디버프가 3중첩이 되면 결빙 디버프로 바뀌는데 이런식으로 경직을 주다보면 그로기 상태가 되며 땅으로 떨어진다.


미풍설인은 1,530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약 300~500가량의 피해만 주기 때문에 쉽게 처치가 가능하다. 미풍설인은 일정한 시간을 두고 계속해서 생성되나 힘센 추바로를 처치하면 모든 미풍설인이 사라지게 된다. 땅에 떨어진 작은 눈덩이는 약 18초가 지나면 사라지니 주의하도록 하자.


▲ 바닥에 떨어지는 작은 눈덩이를 주워 던지는 것이 목표






스킬효과상태 이상방어 여부
눈던지기커다란 눈을 어그로 대상자에게 던진다. 기둥 위에 있을 때만 사용.다운
할퀴기두 번 빠르게 휘두른다-
박수치기두 손으로 정면 180도를 향해 박수를 치듯 공격한다.-
내려치기두 손을 모아 땅을 내려치며 힘센 추바로 주변의 모든 대상을 공격한다.다운X
올려치기땅을 긁는 듯한 동작으로 공격.넉백



기둥 위에 있을 때


힘센 추바로는 자신의 최고 어그로 대상에게 커다란 눈덩이를 던지는 눈던지기 스킬을 사용한다. 눈던지기는 약 6,000가량의 피해를 주며 다운 효과를 함께 동반하는데 눈덩이가 날아오는 시간이 생각보다 느린 편이라 한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해서 이동하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피하는 것이 가능하다.


눈던지기는 광역 효과를 가지고 있으니 어그로 대상뿐만 아니라 다른 파티원들도 커다란 눈덩이가 날아오는 지점에서 피하도록 하자. 또한 기둥 근처로 가면 천장에서 고드름이 떨어지는데 고드름에 맞게 되면 약 4,000의 피해와 함께 넉백 효과가 발생하니 가급적이면 기둥 근처로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다.


▲ 기둥 위에서 어그로 대상자에게 커다란 눈덩이를 던진다



기둥 위에서 떨어졌을 때


공격 패턴 : [할퀴기x2] - [박수치기] - [내려치기] - [올려치기]


힘센 추바로는 초롱설인의 일반 공격과 비슷한 패턴을 사용하는데 피해량 자체는 높은 편이 아니라 큰 피해 없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공격의 시작이 되는 할퀴기는 어그로 대상을 빠르게 두 번 공격하기 때문에 연속적인 피해를 조심하도록 하며 박수치기는 양팔을 뒤로 뻗는 듯한 준비 동작이 길어 파악이 쉽지만 힘센 추바로 전방 180도 내에 있는 모든 대상을 공격하니 가급적이면 뒤쪽에 서서 공격하는 것이 안전하다.


가장 주의해야 할 스킬은 두 주먹을 모아 땅을 강타하는 내려치기. 다른 공격과 달리 방어가 불가능하며 힘센 추바로 주변에 위치한 모든 대상을 공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약 4,000가량의 피해와 함께 다운 효과를 동반하니 힘센 추바로가 두 손을 하늘로 들면 잠시 뒤로 빠지거나 땅을 내려치는 타이밍에 저항하도록 하자.


▲ 방어가 불가능한 내려치기만 주의하면 모든 공격을 막으며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올려치기는 어그로 대상자만 공격하는데 넉백 효과를 동반한다. 막기가 가능하며 올려치기를 사용한 후에는 다시 할퀴기부터 공격 패턴을 이어간다.


생명력도 높은 편이 아니고 모든 공격이 위협적이지 않아 땅에 떨어진 순간부터 집중적으로 공격하면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또한 합격기가 언제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장악 및 흡공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힘센 추바로는 최고 어그로 대상자가 약 10미터 이상 떨어져 있으면 점프로 다가오는데 초롱설인의 점프와 달리 방어가 가능하다.


  • 힘센 추바로와의 전투 요약 TIP

    - 미풍설인을 처치한 후 작은 눈덩이를 주워 힘센 추바로에게 던지자
    - 미풍설인의 공격은 위협적이지 않으니 처음부터 끝까지 무시!
    - 힘센추바로가 던지는 큰 눈덩이는 제법 아프니 계속해서 이동하는 것이 중요
    - 땅에 떨어진 힘센 추바로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화력을 집중하자
    - 사거리가 긴 기공사의 경우 기둥 위에 있는 힘센 추바로를 공격할 수 있다.





  • 두 번재 보스 몬스터! 설인 포획대장


    두 번째 함정 구간을 돌파한 뒤 작은 방에 있는 설인 포획꾼하나와 설인 도살자 둘을 처치하면 설인 포획대장이 있는 커다란 방에 도착하게 된다.


    설인 포획대장과의 전투 전 반드시 주의해야할 점! 주변에 있는 모든 일반 몬스터는 생존 시 설인 포획대장과의 전투에 함께 참여하기 때문에 아무런 생각없이 설인 포획대장을 공격하는 순간 18마리의 일반 몬스터가 자신을 공격하는 아비규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일반 몬스터는 3마리씩 6무리로 총 18마리가 존재한다. 뭉쳐있는 3마리만 인식 범위를 공유하기 때문에 1~2무리씩 먼저 처치하는 식으로 정리하면 된다. 설인 추적자와 도살자는 9미터 이상 멀어지면 원거리 공격을 하는데 시야가 나오지 않게 벽 뒤로 숨는 식으로 가깝게 유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 벽 뒤에 서 있으면 보다 안전하게 끌어올 수 있다



    많은 몬스터가 섞여 있을 때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바로 설인 추적자다. 고드름과 냉기방출이라는 두 가지 스킬을 사용하는데 고드름의 경우 방어가 불가능한 범위형 공격이며 냉기방출은 방어가 가능하지만 적중 시 이동 및 행동이 불가능한 급랭 디버프에 걸리게 된다.


    급랭 디버프는 얼음꽃과 같이 모든 공격을 저항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몬스터의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되기에 큰 주의를 요한다. 급랭 디버프는 6초간 지속되며 중간에 공격을 받으면 디버프가 풀리게 된다.


    또 한 가지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 어그로 대상자가 9미터 이상 떨어져 있을 때 설인 추적자는 약 3,000의 피해를 주는 얼음폭탄을, 설인 도살자는 약 1,500의 피해를 주는 얼음 던지기를 사용한다는 것.


    두 공격 모두 방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몬스터에 신경쓰다가 원거리 공격에 큰 생명력 손실을 맛 볼 수 있으니 설인 추적자와 도살자의 최대 어그로를 획득한 상태라면 가깝게 붙거나 8미터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끌고 오는 방법을 사용하도록 하자.


  • 일반 몬스터 정보

    [설인 사냥꾼]: 찌르기 - 휘두르기 - 반격 패턴으로 반격일 때 공격한 대상에게 기절을 건다.
    [설인 도살자]: 내려찍기만 무한하게 사용.
    [설인 추적자]: 고드름 - 냉기방출의 패턴. 고드름은 방어가 불가능하니 주의하자.


  • ▲ 다수의 몬스터가 섞여 있을 때 설인 추적자는 공포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스킬효과상태 이상방어 여부
    휘두르기크게 두 번 휘두르며 공격. 준비 동작은 크나 공격 속도는 빠르다-
    회전치기크게 두번 휘두르며 공격. 전방에 있는 모든 대상을 공격한다.다운
    포효포효하며 주변에 있는 모든 대상을 공격한다.동상X
    돌진어그로 대상자에게 돌진한다. 생명력이 50,000이하가 되면 사용.다운X
    밟기돌진에 의해 다운 된 대상에게 사용-X


    공격 패턴 : 휘두르기 - 회전치기 - 포효


    설인 포획대장이 사용하는 일반 공격의 특징은 한 번의 공격이 2번 연속으로 공격하는 경우가 주를 이룬다는 것이다. 공격 준비 동작이 큰 편이라 사전 파악은 쉽지만 연속 공격의 속도는 빠른 편이니 한 자리에 서서 막을 경우 2연속 공격을 모두 막을 각오를 해야한다. 만약 최고 어그로 대상이 9미터 이상 떨어져 있으면 점프 후 내려찍기를 사용하는데 방어가 불가능하다.


    회전치기의 첫 번째 공격은 일반적인 피해만 주나 두 번째 공격은 다운 효과를 함께 동반한다. 그리고나서 사용하는 포효는 설인 포획대장으로부터 약 5미터 거리 내에 있는 모든 대상을 공격하는데 방어가 불가능하며 이동속도가 감소 및 이동 무공을 사용할 수 없는 동상 효과에 걸리게 된다.


    ▲ 방어 불가능한 공격이 다수 존재하나 낮은 생명력 등으로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전투 중 설인 포획대장의 생명력이 50,000이하로 감소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공격 패턴을 모두 중지하고 오로지 돌진만 사용하는 패턴으로 변경된다. 돌진은 방어가 불가능하며 다운 효과를 동반하기 때문에 타격 순간에 저항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돌진에 의해 다운 상태가 되면 설인 포획대장은 다운 된 대상에게 밟기 공격을 한다. 돌진은 약 3,300의 피해를 밟기는 약 2,200 피해를 준다.


    전투 시작 후 1분이 지나면 북쪽으로 이어져 있는 좁은 골목에서 약 30마리의 악동설인이 등장한다. 함정 코스에서 마주한 악동설인과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처치가 가능하니 광역 공격이 가능한 직업이 담당하여 빠르게 처리하면 큰 피해 없이 정리할 수 있다.


  • 설인 포획대장과의 전투 요약 TIP

    - 전투 전 주변에 있는 모든 일반몬스터 정리
    - 포효만 방어 불가
    - 전투 시작 후 1분이 지나면 약 30마리의 악동설인 등장하지만 간단하게 처리 가능
    - 생명력이 50,000이하가 되면 방어가 불가능한 돌진만 사용


  • ▲ 6:30의 전투. 하지만 악동설인은 '매우' 약하다





    마지막 보스 몬스터! 초롱설인


    설인의 동굴에서 만날 수 있는 마지막 보스인 초롱설인은 비교적 쉽게 공략이 가능했던 힘센 추바로 및 설인 포획대장에 비해 10배 이상 높은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일하게 6분 50초 정도의 타임어택이라는 전투 제한 시간이 걸려있다.


    또한 일반적인 공격 외 초롱설인이 보유하고 있는 생명력 수치에 따라 패턴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열기를 흡수할 때를 1페이즈, 냉기를 흡수할 때를 2페이즈로 구분할 수 있다. 각 페이즈별로 대응 방법이 완전히 달라지며 상황에 따른 행동 패턴을 미리 숙지 해둔다면 큰 무리 없이 공략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스킬효과상태 이상방어 여부
    휘두르기오른손과 왼손으로 한 번씩 크게 두 번 휘두르며 공격. 공격 속도가 빠르다.-
    박수치기두 손으로 박수를 치듯 공격. 전방 180도 범위 안의 모든 대상을 공격한다.기절
    엉덩방아제자리에서 점프를 뛰어 공격. 체공 시간이 매우 짧다.다운X
    올려치기오른손으로 땅을 긁듯이 빠르게 올려친다. 넉백
    덮치기먼 거리에 있는 대상을 향해 점프를 뛰어 공격.다운X
    열기흡수모든 대상을 끌어당기며 저체온증 디버프를 건다.그로기X
    저체온증열기흡수에 의한 효과로 20초가 지나면 냉동상태가 된다.이속감소X
    낚아채기열기를 흡수한 후 어그로 대상자를 잡아 던진다. 열기 2중첩 획득 가능.장악X
    냉동상태10초 동안 행동 불능 상태가 되며 냉동상태에서 동파지진을 맞으면
    피해가 증가하게 된다. 중첩이 높을수록 피해량도 증가한다.(최대 10중첩)
    행동불가X
    동파지진하늘로 높게 뛴 후 두 손으로 땅을 내려치며 전체 광역 공격을 한다.
    냉동상태 디버프 중첩이 높을수록 피해가 증가하게 된다.(최대 10중첩)
    다운X
    냉기흡수바닥에 남아 있는 냉기 바닥의 수만큼 정기로 흡수한다.--
    광역 냉동상태흡수한 냉기의 정수의 수 만큼 광역 냉동상태 공격을 사용한다.행동불가X
    발구르기발을 굴러 천장에 있는 고드름을 떨어뜨린다.
    떨어진 고드름은 냉기 바닥이 되며 위에 올라갈 경우 즉시 냉동상태가 된다.
    만약 냉기 바닥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초롱설인이 냉기 흡수를 하면
    남아있는 바닥의 수만큼 정수로 충전을 하게된다.
    --





    일반 공격 패턴, 단순하지만 위력적!


    공격 패턴 : 휘두르기 - 박수치기 - 엉덩방아 - 올려치기


    전투 시작 후 종료까지 초롱설인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공격 패턴은 매우 단순한 편이다. 첫 공격이 되는 휘두르기는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빠르게 두 번 공격하며 이어지는 박수치기는 양손을 뒤로 뻗어 힘을 모으는 듯한 사전 동작이 길어 공격하는 순간을 파악하기 쉽다. 단, 박수치기에 맞으면 기절에 걸리는 점은 주의하자.


    박수치기를 사용한 다음 초롱설인은 제자리에서 짧게 점프를 뛰어 공격하는 엉덩방아를 사용한다. 일반 공격 패턴 중 유일하게 방어가 불가능한 공격으로 다운 효과도 함께 동반되니 초롱설인이 점프를 뛰기 전 조금 멀리 떨어지거나 착지 순간을 노려 저항기를 사용하면 된다.


    올려치기는 오른손으로 땅을 긁듯 공격하는데 준비 동작이 큰 편이지만 공격 모션 자체는 매우 빠른편이라 방어가 늦으면 넉백 효과에 의해 전투의 흐름이 끊길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자.


    간혹 박수치기 후 뒤로 걸어가서 거리를 벌린 후 어그로 대상자에게 점프를 뛰어 공격하는 덮치기를 사용할 때가 있다. 덮치기는 엉덩방아처럼 다운 효과를 동반하는 방어 불가 공격. 만약 거리를 벌린 초롱설인에게 어그로 대상자가 즉시 거리를 좁히면 덮치기가 아닌 올려치기를 사용하게 되며 덮치기 혹은 올려치기를 사용한 후에는 다시 휘두르기부터 공격을 이어간다.


    ▲ 광역 공격인 엉덩방아와 덮치기만 주의하면 일반 패턴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





    [열기 흡수 패턴] 열기로 저체온증을 풀어라


    공격 패턴 : 열기 흡수 - 낚아채기 - 뛰어찍기x3 - 동파지진


    열기 흡수 패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100% 확률로 걸리는 저체온증을 동파지진을 사용하기 전까지 열기 버프로 푸는 것.


    초롱 설인의 생명력이 약 2,850,000가 되면 중앙으로 점프를 뛰어 이동 한 후 열기를 흡수하는 독특한 스킬을 사용하기 시작한다. 열기 흡수 패턴은 2,850,000일 때를 시작으로 냉기를 흡수하는 2페이즈 전까지, 약 600,000가량의 생명력이 감소할 때마다 사용하기 때문에 2,850,000 / 2,250,000 / 1,600,000때에 맞춰 총 3번 사용한다.


    초롱설인이 중앙으로 이동하면 초롱설인이 주변의 열기를 흡수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약 2초간 열기를 충전하는데 열기를 흡수하는 순간에는 모든 대상을 끌어당기고 약 3초간 지속되는 그로기 상태와 함께 저체온증이라는 디버프가 걸리는 3종 효과 세트가 동반된다.


    이 때 저항기를 사용하여 끌어당기기와 그로기는 무시할 수 있지만 어떤 스킬을 사용해도 저체온증 디버프를 저항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저체온증 디버프에 걸리면 이동속도가 감소하며 20초 후 강제적으로 냉동상태가 된다. 냉동상태가 되는 것은 저항기 및 얼음꽃과 같은 효과로도 막을 수 없는데 만약 냉동상태가 된 상태에서 열기 흡수 패턴 중 마지막에 사용하는 동파지진에 맞게 되면 즉사까지도 가능할 정도의 피해를 받게 된다.


    ▲ 이런 상황이 되면 살려달라고 비는 수 밖에 없다



    저체온증 디버프를 풀 수 있는 것은 바로 열기 버프. 열기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딱 두 가지가 존재한다. 한 가지는 초롱설인에게 낚아채기를 당하는 것과 그 주변에 서 있을 때며 또 다른 한 가지는 초롱설인이 동파지진을 사용한 자리에 생성되는 열기를 받는 방법.


    열기는 저체온증을 풀어주는 효과 외 공격력이 크게 상승하는 효과도 함께 동반된다. 10초간 지속되며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하니 열기를 받을 수 있는 순간에는 최대한 많은 중첩을 쌓아 공격력 상승 효과까지 누리도록 하자.


    ▲ 열기가 보이면 무조건 따라가는 습관이 중요하다



  • 열기 버프 획득 방법1. 어그로 대상자로부터 획득하기

    열기를 흡수한 초롱설인은 최고 어그로 대상자를 움켜 잡은 후 12미터 가량을 던지는 낚아채기를 사용한다. 그런데 어그로 대상자는 움켜 잡힌 순간 초롱설인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 덕분에 열기 버프를 자연스럽게 획득하게 되는 것.


    이렇게 획득한 열기 버프는 초롱설인을 벗어난 순간부터 넉백에 의해 누워있는 동안 근접해 있는 다른 파티원에게 전염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즉, 어그로 대상자 외 다른 파티원은 낚아채기를 당해 멀리 날아간 대상 주변에 모여 재빠르게 열기 버프를 받아 저체온증 디버프를 푸는 방법이다.


    낚아채기를 사용한 초롱설인은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크게 점프하는 뛰어찍기 공격을 사용하니 열기 버프를 받았다면 잠시 자리를 비켜 초롱설인이 착지하는 곳으로부터 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어그로 대상자는 낚아채기에 의해 넉백을 당한 후 약 3초간 다운 상태가 유지된다. 다운 상태일 때만 다른 파티원에게 열기 버프를 나눠줄 수 있기 때문에 넉백 후 바로 일어나는 것은 금물!


    다운 상태는 3초간 유지되고 초롱설인은 낚아채기 후 4초 후에 뛰어찍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일어나자마자 저항기를 사용하며 피하는 것이 가능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낚아채기 타이밍에 어그로 대상자가 저항기를 사용하거나 초롱설인에게서 약 5미터 이상 떨어져 있으면 열기를 받을 수 없게 된다.


    ▲ 낚아채기에 당하면 열기 버프 2중첩은 서비스



  • 열기 버프 획득 방법2. 합격기로 뛰어찍기를 끊어라

    낚아채기 패턴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열기를 얻지 못했다면 뛰어찍기를 중간에 끊어 동파지진을 평소보다 빠르게 사용하도록 하는 방법을 활용하면 된다.


    낚아채기를 사용한 초롱설인은 3번 연속으로 뛰어찍기를 사용한다. 저체온증에 걸린 상태라 이동 속도가 감소했어도 뛰어찍기의 체공시간 자체가 길어 피하는게 어렵진 않지만 뛰어찍기 3번을 모두 보게 된다면 저체온증에 걸린지 20초가 넘어 냉동상태가 되고 이어지는 동파지진에 즉사라는 안타까운 순간을 맞이할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에겐 합격기가 있다. 그리고 평소에는 상태 이상 효과를 무시하는 초롱설인이지만 점프관련 공격을 하는 순간에는 모든 상태 이상 효과를 관대하게 허용해 준다는 고마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합격기를 사용할 가장 최적의 타이밍은 첫 번째 뛰어찍기로 착지한 직후혹은 점프를 뛰려고 준비할 때나 점프하는 순간. 합격기에 의해 뛰어찍기 패턴을 저지당한 초롱설인은 바로 동파지진을 사용하는데 동파지진에 의해 금이 간 바닥 사이로 흘러나오는 열기에 서 있으면 안전하게 열기 버프를 받아 저체온증을 풀 수 있다.


    동파지진은 저항기 등으로 피할 수 있으며 얼음상태가 아닐 때의 동파지진 자체의 피해는 크지 않은 편이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단, 첫 번째 뛰어찍기 후 다음 뛰어찍기의 사용을 막지 못하면 저체온증에 걸린 후 20초 안에 동파지진을 못 볼 수 있으니 전투 시작 전 어떤 상태 이상 효과를 사용할 것인지 미리 합의하는 것도 중요하다.


    바닥으로부터 나오는 열기는 대부분 동파지진을 사용한 초롱설인 뒤편에 생성된다. 동파지진을 안전하게 피했다면 주저하지 말고 초롱설인 엉덩이부근으로 옹기종기 모이도록 하자.


    ▲ 첫 번째 뛰어찍기를 착지하면 늦지 않게 합격기를 사용하자





  • [냉기 흡수 패턴] 초롱설인의 정수 흡수는 금물!


    공격 패턴 : 냉기 흡수 - 광역 냉동상태(흡수한 냉기의 정수 만큼 연속 시전) - 동파지진 - 발구르기


    열기 흡수 패턴을 총 3번 사용한 후 생명력이 약 1,300,000 이하가 되면 중앙으로 점프해 냉기 흡수 패턴을 사용하기 시작한다. 냉동상태 - 동파지진의 콤보를 피한다는 것은 열기 흡수때와 동일하나 저체온증과 같이 20초의 여유시간을 주는 것인 아닌 냉기를 흡수한 초롱설인이 광역으로 즉시 냉동상태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더 위험한 편.


    2페이즈 돌입 후 첫 공격으로 사용하는 냉기 흡수는 열기를 흡수할 때와 동일한 동작을 보여주지만 아무런 효과가 없으니 안심하고 공격을 이어가자.


    주의해야할 것은 냉기 흡수 후 5초 뒤에 사용하는 광역 냉동상태. 모든 대상에게 강제적으로 냉동상태를 부여하는데 이후 큰 피해를 동반하는 동파지진을 바로 사용하기 때문에 냉기 흡수 패턴에서의 가장 위험한 순간으로 보면 된다.


    하지만 열기 흡수 패턴에서 경험했던 저체온증에 의한 냉동상태는 저항 자체가 불가능했지만 냉기 흡수 패턴에서 사용하는 냉동상태는 저항하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초롱설인이 냉기를 방출하는 타이밍에 맞춰 얼음 꽃을 미리 사용하거나 각자 저항기를 사용하여 냉동상태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 냉동상태에 걸리게 되면 이어지는 동파지진 콤보로 작별을 고하게 된다



    냉기 흡수 패턴의 본격적인 전투는 첫 동파지진을 사용한 후 부터 시작된다.

    동파지진을 사용한 초롱설인은 땅바닥에 발을 구르는데 이 때 천장에 매달려 있던 약 7개 가량의 고드름이 땅으로 떨어지며 냉기의 바닥을 형성하게 된다. 고드름에 맞으면 피해와 함께 넉백되는데 떨어지는 자리가 붉은색 원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미리 보고 피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드름이 떨어진 후에 초롱설인은 일반 공격 패턴을 이어가다가 생명력이 일정한 수치 이하로 감소하면 주변의 냉기를 흡수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바닥에 남아 있는 냉기 바닥을 모두 흡수하게 된다. 이 때 모든 냉기 바닥은 사라지며 그 수만큼 정수가 되어 초롱설인에게 충전된다.


    초롱설인이 냉기 바닥을 없애주기 때문에 매우 고마워 보일 수도 있지만 이제부터가 정말 주의해야할 시점이다. 냉기의 정수를 흡수한 초롱설인은 다시 광역 냉동상태 공격을 하게 되는데 처음과 달리 흡수한 냉기의 정수의 수만큼 사용한다는 것. 즉, 8개의 냉기의 정수를 흡수했다면 8번 연속으로, 1개의 냉기의 정수를 흡수했다면 단 1번만 광역 냉동상태 공격을 하게 된다.


    ▲ 흡수한 냉기의 정수의 수 만큼 광역 냉동상태 공격을 연이어 사용한다



    광역 냉동상태 공격을 마친 초롱설인은 쉴틈도 없이 동파지진을 사용한다. 냉동상태의 특성상 중첩이 높을수록 동파지진에 의한 피해가 증가하기 때문에 약 2번 이상 중첩이 된 상태라면 살아날 수 있다는 희망을 버리는 것이 좋다.


    게다가 첫 광역 냉동상태 공격은 포효하는 듯한 동작으로 모션자체가 큰 편이라 동작을 보고 피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두 번째부터 연이어 사용하는 광역 내동상태 공격은 주먹으로 땅바닥을 치듯 빠른 속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추기도 어렵고 저항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돌아오지 않을 경우가 많다.


  • 초롱설인이 광역 냉동상태를 사용하는 타이밍

    초롱설인이 가슴을 두드린 후 하늘을 보며 포효하고 두 손을 가슴에 모았다가 밖으로 펼치는 순간! 이후 주먹으로 땅을 칠 때 걸리는 광역 냉동상태는 초롱설인이 손을 드는 순간에 저항기를 사용하면 피할 수 있다.


  • ▲ 2번째부터 사용하는 광역 냉동상태는 약 1초 간격으로 사용한다



    냉기 흡수 패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드름이 떨어진 후 바닥에 생성된 냉기 바닥을 제거하는 작업이다. 바닥을 제거하는 방법은 총 두 가지가 있다.


    방 가장자리에에 있는 얼음 뱀버섯 버섯을 처치한 후 얻을 수 있는 붉은 구슬을 던져 폭파시키는 것과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직접 바닥을 밟아 제거하는 방법.


    1. 붉은 구슬을 던져라! 얼음 뱀버섯 활용법

    방의 가장자리에 있는 얼음 뱀버섯은 평소 얼어있는 상태지만 초롱설인과의 전투가 시작되면 얼음이 녹아 공격이 가능한 상태가 되며 6,070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혼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얼음 뱀버섯을 처치하면 붉은 구슬 하나를 얻을 수 있고 이를 던져 냉기 바닥을 폭파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붉은 구슬이 터지는 범위 안에 있는 냉기 바닥은 모두 사라진다는 점을 활용하여 잘만 던지면 하나의 붉은 구슬로 2개 이상의 냉기 바닥을 제거할 수 있다.


    ▲ 붉은 구슬을 냉기 바닥에 맞춰 던지면 OK!



    2. 구석까지 뛰어가지 않겠다! 내 몸으로 막아주마

    냉기 바닥을 몸으로 없애는 방법. 냉기 바닥 위에 올라가면 그 즉시 냉기 바닥이 사라지며 해당 범위에 있는 캐릭터는 냉동상태가 되어 10초간 어떤 행동도 할 수 없게 된다.


    냉동상태이기 때문에 이후 냉기흡수 - 동파지진의 콤보에 위험할 수도 있지만 고드름이 떨어진 후 바닥이 생성되자마자 밟으면 각 스킬의 딜레이에 따라 냉동상태가 지속되는 10초안에는 동파지진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활용하는 법.


    냉동상태에서는 행동이 불가능하지만 아무런 피해도 받지 않기 때문에 발을 구른 후 일반 공격 패턴을 이어가는 초롱설인의 어그로 대상자가 밟아 피해를 최소화하며 버티는 것도 좋은 활용법이 될 수 있다.


    ▲ 바닥을 밟아 미리 냉동상태가 되는 방법도 가능하다



    냉기 흡수를 사용하는 타이밍은 초롱설인의 생명력이 약 1,300,000 / 950,000 / 650,000 / 350,000이하일 때로 이 때가 되면 모든 행동을 중지하고 방 중앙으로 점프한 후 냉기 흡수를 사용한다. 첫 냉기 흡수를 사용하는 타이밍인 생명력 1,300,000구간은 냉기 바닥이 존재하지 않지만 이후 냉기 흡수 패턴 전에는 반드시 발구르기를 사용해 약 7개 가량의 냉기 바닥이 생성된 상태임을 기억하자.


    가장 안전하게 냉기 흡수 패턴을 공략하고 싶다면 초롱설인이 발구르기를 했을 때의 생명력을 먼저 확인하고 약 1,000,000 / 700,000 / 400,000의 생명력이 되기 전까지만 공격하면서 모든 냉기 바닥을 폭파시키는 것이다. 모든 냉기 바닥이 사라진 것을 확인한 후 공격을 해 냉기 흡수 패턴을 사용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모든 냉기 바닥을 제거했다고 해도 초롱설인은 최소 1번은 광역 냉동상태 스킬을 사용한다. 이에 따라 냉기 바닥이 1개 남아 있어도 광역 냉동상태 1번 사용, 냉기 바닥이 없어도 광역 냉동상태 1번 사용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굳이 모든 바닥을 없애지 않고 1개 정도는 남겨놔도 상관이 없다.


    만약 초롱설인이 냉기의 정수를 2개 이상 흡수했다면 광역 냉동상태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패턴에 대비해야한다. 기공사의 얼음꽃, 권사의 한기파동, 소환사의 민들레씨와 같은 파티 보호형 스킬과 함께 각자 보유하고 있는 저항기를 적극 활용하여 동파지진까지 무사하게 넘기도록 하자.


    ▲ 냉기를 흡수하려고 중앙으로 점프 뛰기 전 남아있는 바닥의 수가 중요하다!



    만약 파티원의 공격력이 좋아 짧은 시간안에 화력을 집중할 수 있다면 첫 발구르기 후 광역 냉동상태 공격을 보지 않는 식으로도 공략이 가능하다. 일명 노딜컷 파티라고도 불리우는 방식으로 핵심은 효율적으로 공격을 이어가는 것.


    최초 사용하는 광역 냉동상태에 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발구르기 후에 이어지는 광역 냉동상태가 나오기 전에 초롱설인을 쓰러뜨려야 한다. 만약 발구르기 후 광역 냉동상태를 사용하기 전에 초롱설인을 처치하는 것이 어려울 것 같다 판단이 되면 냉기 바닥을 각자 하나씩 올라가 없애는 방법을 활용하도록 하자.


  • 초롱선인과의 전투 요약 TIP

    - 열기를 흡수하는 타이밍에는 저항이 가능하다.
    - 어그로 대상자가 초롱설인에게 잡혔다면 던져지는 쪽으로 바로 따라가서 열기를 받자.
    - 첫 뛰어찍기를 본 후 합격기를 사용해 동작을 멈추면 동파지진을 바로 사용한다.
    - 첫 뛰어찍기 후 합격기로 동작을 끊었다면 장악이나 흡공을 사용해도 된다.
    - 공격력 증가! 불바닥이 보이면 무조건 올라가 열기를 받자!
    - 냉동상태가 아닐 때 맞는 동파지진은 정말 안 아프다.
    - 맨 처음 냉기 흡수 모션은 아무런 효과가 없다. 그냥 공격하자.
    - 냉기 흡수를 한 후 포효하는 듯한 동작은 무조건 저항하자. 못 피하면 냉동상태가 된다.
    - 하늘에서 고드름이 떨어지면 그 자리를 피한 후 붉은 구슬이나 몸으로 폭파시키자.
    - 초롱설인이 냉기의 정수를 2개 이상 흡수했다고 메세지가 뜨면 긴장하자.
    - 광역 냉동상태 패턴 때 한기파동, 얼음꽃, 민들레씨를 적극 활용하자.





  • 열기부터 냉기를 거쳐 타임어택 직전까지, 초롱설인과의 전투 영상







    초롱설인 6인 전리품의 주요 아이템


    설인검 1단계검사
    공격력277 (10단계: 332)가능 보석
    옵션막기 176, 최대 생명력 740 (10단계: 막기 210, 생명력 900)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2%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4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100의 생명력 회복


    설인권갑 1단계권사
    공격력277 (10단계: 332)가능 보석
    옵션회피 176, 최대 생명력 740 (10단계: 회피 210, 생명력 90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2%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4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100의 생명력 회복


    설인도끼 1단계역사
    공격력277 (10단계: 332)가능 보석
    옵션방어 176, 최대 생명력 740 (10단계: 방어 210, 생명력 90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2%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4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100의 생명력 회복


    설인소태도 1단계암살자
    공격력277 (10단계: 332)가능 보석
    옵션회피 176, 최대 생명력 740 (10단계: 회피 210, 생명력 900)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2%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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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인기공패 1단계기공사
    공격력277 (10단계: 332)가능 보석
    옵션회피 176, 최대 생명력 740 (10단계: 회피 210, 생명력 90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2%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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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인지팡이 1단계소환사
    공격력277 (10단계: 332)가능 보석
    옵션회피 176, 최대 생명력 740 (10단계: 회피 210, 생명력 90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2%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4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100의 생명력 회복


    설인린검 1단계린검사
    공격력277 (10단계: 332)가능 보석
    옵션회피 176, 최대 생명력 740 (10단계: 회피 210, 생명력 900)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2%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4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100의 생명력 회복



    설인 보패 | 설인의 서약 (8/8)

    3세트 효과 관통 82 증가
    5세트 효과 회피 248 증가
    8세트 효과 관통 347, 치명 148 증가
    명중 153~219 중 랜덤 적용 | 치명, 막기, 회피 - 75, 94
    생명력 1610~2300 중 랜덤 적용 | 치명, 명중, 방어 - 78, 98
    막기 168~241 중 랜덤 적용 | 치명, 명중, 회피 - 81, 102
    회피 175~251 중 랜덤 적용 | 치명, 막기, 명중 - 85, 107
    치명 189~271 중 랜덤 적용 | 회피, 방어, 명중 - 92, 116
    명중 197~282 중 랜덤 적용 | 치명, 회피, 방어 - 96, 120
    치명 204~292 중 랜덤 적용 | 명중, 방어, 막기 - 100, 125
    치명 212~303 중 랜덤 적용 | 명중, 방어, 생명력 - 103, 129(생명 1030, 1290)





    초롱설인 4인 전리품의 주요 아이템


    설인반지 1단계전직업
    옵션
    (랜덤)
    치명타 피해량 6.0% / 치명 381 / 방어 286
    생명력 308 / 명중 190 / 치명타 피해량 9.9%
    관통190 / 치명 381 / 공격력 6
    관통 238 / 명중 286 / 공격력6
    치명 297 / 공격력 8 / 추가 피해 5


    ▲ 머리장식 설원 털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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