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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 보스 몬스터 공략

어인족 소굴 투전판








  • 이름 : (1) 대왕불곰, (2) 대왕아귀, (3) 육손

  • 체력 : (1) 45996, (2) 45996, (3) 41911

  • 위치 : 반달호수 어인족 소굴 내의 투전판

  • 특징

    (1) 대왕불곰은 늑대구릉에서 만날 수 있는 식인불곰 푸후와 동일한 패턴을 가진다.

    (2) 대왕아귀는 돼지농장에서 만날 수 있는 바다괴물 호동룡과 동일한 패턴을 가진다.

    (3) 육손은 방어 행동인 반격, 상태 이상기인 다리걸기,회피기인 횡이동 등
    대부분의 유저들이 상대하기를 꺼리는 권사형 보스 몬스터다.

    특히, 대왕불곰과 대왕아귀와의 전투를 도와줬던 두명의 NPC들은 육손을 보고
    혼비백산하여 도망가기 때문에 육손과의 전투는 혼자서 해야한다.



    투전판 보스 몬스터의 주요 스킬 및 패턴



    대왕불곰


    [돌진] : 일정이상의 거리가 되면 정면으로 돌진.
    대미지만 있을 뿐 넉백이나 다운 등의 상태이상은 없다.

    [크게 휘두르기] : 왼발을 크게 휘둘러 흙먼지를 일이키며 하는 공격.
    적중시 넉백 다운된다.

    [온몸 부딪치기] - 몸으로 깔아뭉개듯한 모션 공격.
    적중시 다운된다.

    [내려치기] - 몸을 일으켜 두손으로 내려치는듯한 공격.
    적중시 뒤로 넉백된다.

    [연속 휘젓기] - 두 발로 서서 앞으로 전진하며 원투 펀치를 날리듯이 2번 공격.
    2번째 공격에 적중되면 넉백 된다.





    대왕불곰이 사용하는 기본 공격 패턴은 [돌진]-[평타 1,2]-[온몸 부딪치기]-[크게 후려치기]이다.


    돌진으로 거리를 좁히고 평타 1.2로 공격을 한 이후
    온몸 부딪치기 넉백과 함께 다운을 주는 공격을 하고
    크게 후려치기 공격을 하여 멀리 넉백 시킨 이후 다시 돌진으로 공격해 온다.


    여기서 크게 후려치기의 공격이 적중되지 않아 넉백되지 않으면 다시 내려치기를 사용하여 넉백시킨다.
    또한 간간히 내려치기 이후에 연속 휘젓기를 사용하여 공격과 동시에 대상을 넉백 시킨 후
    돌진을 시작으로 기본 패턴공격을 가해온다.



    대왕아귀


    [머리치기] : 머리를 아래로 숙였다가 위로 들어 올리는 형태의 공격.
    적중 시 공중 상태를 발생시킨다.

    [꼬리치기] : 꼬리를 이용해 자신의 뒤 쪽을 타격한다.
    시전 모습이 태풍꼬리와 비슷해 보이지만, 태풍꼬리에 비해 몸통을 돌리는 각도가 작다.

    [태풍꼬리] : 온몸을 돌려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돈다. 대미지와 함께 넉백 효과를 주며,
    2회 공격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첫 타격을 막았다고 방어를 풀고 움직이면 태풍꼬리에 의해 피해를 받는다.

    [독점액] : 대왕아귀와 일정 이상의 거리가 벌어지면 녹색형태의 점액을 뱉는다.
    독점액에 명중되면 중독 효과가 나타나며, 중독이 사라지기 전에 독점액을 다시 맞으면 중첩된다.

    [습격] : 대왕아귀와 거리가 벌어지면 멀어진 상대방에게 돌진한다.

    [집어삼키기] : 대왕아귀가 사용하는 공격 중 가장 위험한 공격으로 가장 어그로가 높은 대상을
    집어삼켜 대미지를 준다. 집어삼키기는 방어할 수 없다.





    대왕아귀가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전투 패턴은
    [기습공격]-[머리치기]-[기습공격]-[꼬리치기]-[태풍꼬리]-[집어삼키기]이다.


    기습공격은 일반적인 공격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지만,
    공중 상태를 유발하는 머리치기와 넉백 상태를 발생시키는 태풍꼬리 등은
    상태 이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위협적으로 다가온다.


    특히 집어삼키기는 방어할 수 없고, 사정거리가 다른 공격들에 비해 매우 길어
    거리가 좀 있다고 하더라도 호동룡에게 물려 올라 갈 때가 잦으며, 대미지 또한
    매우 강력하여 45레벨 역사를 기준으로 약 2000정도의 피해를 입힌다.



    야황 육손


    [반격 - 카운터] : 권사의 반격과 동일한 기술로 사용 시 육손의 두 손에 황금색 기운이 어린다.
    이때 공격을 가하면 기절 상태에 빠진다.

    [전질보] : 육손이 급속도로 다가선다. 별다른 상태 이상은 없다.

    [다리걸기] : 육손이 다리를 걸어 넘어트린다. 적중 시 다운 상태에 빠진다.

    [철산고] : 육손이 어깨로 공격한다. 적중 시 넉백 상태가 된다.

    [파고들기] : 육손이 플레이어의 옆으로 파고든다. 이후 삼연각을 사용한다.

    [삼연각] : 육손이 플레이어를 3번 발로 찬다. 이후 붕격을 사용한다.

    [붕격] : 육손이 발을 내딛으며 주먹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넉백 효과가 발생한다.

    [빙호권무] : 육손이 잔상을 남기며 연속적으로 공격한다. 적중 시 동상 상태에 빠지며
    마지막 공격에 넉백 상태가 발생한다.

    [승룡각] : 육손이 제자리에서 뛰어오르면서 빙글빙글 돈다. 적중 시 넉백 상태에 빠진다.

    [뛰어찍기] : 육손과 대상의 거리가 멀어지면 사용한다.

    [맹호격] : 대상이 다운 상태에 빠져있으면 사용한다.

    [강타] : 육손이 손에 불을 휘감으며 크게 솓구친다. 적중 시 공중 상태가 발생한다.

    [산사태] : 육손이 다리를 들어 바닥을 세게 찍는다. 적중 시 다운 상태가 발생한다.





    육손은 폭권, 반격, 철산고, 횡이동, 산사태, 권무 등 권사의 기본적인 공격 스킬들을 모두 사용한다.


    권사와 마찬가지로 파고들기 → 삼연각 → 붕권 연계를 사용하며,
    반격 때 육손을 공격하면 기절 상태에 빠져 이후 이어지는 공격으로 위험에 빠지기 쉽다.


    특히 다리걸기 후 이어지는 공격과 철산고 후 이어지는 승룡각은
    상대방을 뒤로 크게 넉백시키고는 뛰어찍기로 접근하는 콤보의 기본이 되어 피해가 크므로
    다리걸기와 철산고, 빙호권무 등은 필히 막는 것이 좋습니다.


    투전판에서의 전투



    투전판 NPC인 왕보톡은 뒤에 있는 본선 장소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예선전을 치러야 된다.


    예선전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방 주변 6개의 감옥에 갇혔있는
    몬스터 중 두 마리를 선택하여 승리를 거두면 되는데,
    6마리의 몬스터는 모두 수월 평원에 오기 전 최소 한 번쯤은 만나 본 몬스터들이다.



    ▲ 수월평원 이전의 보스 몬스터들이 예선전 상대자로 출현한다.


    영수 냉혈귀, 흑창족 요리사 하칸, 아싸가오리, 골면족 족장 야골타, 투신 우카하,
    도끼파 왕초 휘비적
    으로 구성된 이들 몬스터들은 모두 이전에 볼 수 있었던 공격을 하는데,


    예를 들자면 냉혈귀의 경우 꼬리치기나 범위 동결, 야골타는 범위 외침 등 이전에 사용했던 스킬을 사용하지만,
    투전판에서는 일반 몬스터 상태이기 때문에 각종 상태 이상기를 사용해 스킬 시전을 방해할 수 있다.

    예선전 두 번을 성공적으로 치르고 결선 장소로 들어가면 NPC 두 명을 만날 수 있으며,
    이들 NPC 두 명은 결선 장소에서 진행되는 3번의 결투에서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이들 NPC는 공격에 의해 사망하기도 하므로,
    투전판 결승전을 쉽게 진행하고 싶다면 꼭 보호하여 살려두어야 한다.



    ▲ NPC의 도움 없이는 본선전에서 버티기가 힘들다.



    본선 첫 번째 전투, 어인족 명예 투사

    어인족 명예투사는 어인족 소굴에 나오는 기본적인 몬스터와 동일하지만 HP가 많다.


    어인족 명예투사와 싸우다 보면 다른 감옥에 갇혀있던 어인족 명예투사 추종자가 풀려나 공격을 하는데,
    풀려난 추종자는 플레이어를 가장 인식하고 공격하므로 추종자가 풀려나면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 HP만 큰 일반 몬스터나 마찬가지인 어인족 명예투사.




    본선 두 번째 전투, 대왕불곰과 대왕아귀

    앞서 말한 수월소영웅패 보상 일일 퀘스트 목표 몬스터이기도한 이 대왕불곰과 대왕아귀는
    동일한 외형을 지닌 필드 보스 몬스터 식인불곰 푸후, 바다괴물 호동룡의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


    먼저 전투가 시작되면 대왕불곰이 먼저 경기장에 등장한다.
    대왕불곰의 경우 매우 단순한 공격패턴 - 들이받기, 돌진을 가지기 때문에 쉽게 알아챌 수 있고,
    시전 모션 또한 매우 커 반격이나 회피를 이용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대왕불곰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하지만 큰 난관은 바로 대왕아귀가 전투에 참여하는 시점이다.
    대왕아귀는 대왕불곰의 HP가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감옥에서 풀려나고 곧이어 플레이어에게 달려온다.


    대왕아귀의 가장 무서운 점은 방어할 수 없는 공격인 집어삼키기로,
    방어 불가 공격인데다가 한 번 당하게 되면 HP 2000 정도는 순식간에 빠지기 때문에
    이 공격을 어떻게 넘기느냐가 대왕아귀 공략의 핵심이다.


    그리고 대왕아귀 공격 중 하나인 쳐올리기를 맞으면
    공중에 뜬 후 다운 상태가 되어 후속 공격을 당할 확률이 높아지니 이 역시 큰 주위를 요한다.



    ▲ 대왕아귀의 씹기는 방어가 불가능하고 매우 아프다!


    대왕아귀를 손쉽게 공략하기 위해서는
    대왕아귀의 주 공격대상이 NPC를 향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대왕불곰 처치 후 대왕아귀를 처치하는 것이 좋다.


    일단 전투 시작 후 대왕불곰의 HP를 최대한 많이 소모시키고,
    대왕아귀가 출현했을 때 NPC가 아닌 플레이어를 보고 뛰어온다면
    대왕불곰을 공격하던 것을 멈추고 대왕아귀를 피하기 위해 이동하는 것이 좋다.


    이 때 대왕아귀는 NPC를 공격하게끔 만들고 대왕불곰은 플레이어를 공격하게끔 하는 것이 중요한데,
    대왕아귀뿐만 아니라 대왕불곰까지 NPC를 공격하게 되면 대미지를 견디지 못하고 NPC가 사망하는
    사태가 발생하여 대왕아귀의 전투가 힘들어진다.


    대왕불곰을 공격하는 것을 자제하고 대왕아귀와 NPC를 마주할 수 있도록 이동해야하며,
    NPC의 범위 공격을 맞은 대왕아귀는 NPC를 주시하게 되고 이 때 대왕불곰을 다시 공격한다.



    ▲ 대왕아귀의 씹기만 피한다면 대왕아귀를 손쉽게 처치할 수 있다.



    대왕아귀의 시선이 NPC를 향해 있을 때
    최대한 빨리 대왕불곰을 처치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대왕아귀를 공략할 시간!
    대왕아귀와의 전투 핵심은 방어를 할 수 없는 씹기를 어떻게 피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NPC보다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공격을 하다보면
    대왕아귀는 플레이어를 바라보게 된다.


    이 때 무리해서 공격을 하는 것 보다는 씹기 모션이 나올 때까지,
    혹은 다시 대왕아귀가 NPC를 보고 씹기 공격을 하는 장면을 보기 전까지 주변을 맴도는 것이 좋다.
    이런식으로 씹기 공격만 피할 수 있다면 대왕아귀는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대왕아귀는 씹기를 사용한 후 약 3번의 평타, 2번의 쳐올리기, 1번의 범위 공격을 사용한 후
    다시 씹기를 사용하니 공격 패턴을 파악해 두면 씹기 타이밍을 확인하기 용이하다.
    일반적인 패턴은 평타 - 쳐올리기 - 평타 - 쳐올리기 - 범위공격 - 평타 - 씹기인데,
    이는 대왕아귀의 상태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대왕아귀가 다시 플레이어를 주시한다면 재빨리 공격을 멈추고 NPC 주위를 돌면,
    NPC의 공격에 의해 다시 대왕아귀의 공격이 NPC를 향한다.


    이때 NPC의 어그로가 높아지도록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공격하는 것이 좋지만,
    공격을 너무 오래 쉬게 되면 대왕아귀의 공격에 의해 NPC가 사망하니 조절이 필요하다.



  • NPC를 활용 한 대왕아귀, 대왕불곰 전투





    마지막 전투, 육손

    육손은 방어 행동인 반격, 상태 이상기인 다리걸기,회피기인 횡이동 등
    대부분의 블레이드앤소울 유저들이 상대하기를 꺼리는 권사형 보스 몬스터다.



    ▲ 권사형 몬스터인 육손의 횡이동, 반격 등은 정말 짜증이 날 정도!


    육손은 권사형 몬스터이기 때문에 최초 공격 시 빠르게 접근하지 않는다면
    내려찍기로 선제공격을 당하기 때문에 빠르게 붙는 것이 좋다.


    육손은 폭권, 반격, 철산고, 횡이동, 산사태, 권무 등 권사의 기본적인 공격 스킬들을 모두 사용한다.


    특히 다리걸기 후 이어지는 공격과 철산고 후 이어지는 승룡각
    상대방을 뒤로 크게 넉백시키고는 뛰어찍기로 접근하는 콤보의 기본이 되어 피해가 크므로
    다리걸기와 철산고, 빙호권무 등은 필히 막는 것이 좋다.



    ▲ 육손의 다리걸기!



    육손의 공격은 기본적으로 모두 반격이 가능하므로 반격기가 있는 권사와 검사의 경우
    육손의 공격을 모두 맞받아치면서 찌르기와 폭권을 이용해 손쉬운 공격이 가능하지만,


    역사는 반격기가 없으므로 철벽으로 방어 후 빗장부수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철벽으로 방어할 때마다 빗장부수기는 시전 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육손은 반격 스킬로 플레이어의 공격을 되받아치기 때문에 육손이 반격을 사용하면,
    역사의 장악 같은 방어 행동 제압 스킬로 윤손의 반격을 무효화하는 것이 좋다.



    ▲ 역사에게 반격은 장악을 걸어달라는 신호나 마찬가지!




    어인족 소굴 드랍 아이템 - 레벨 제한 40



    보패

    투전 치명보패 | 투전의 서약 (8/8)

    3세트 효과 회피 19 증가
    5세트 효과 명중 58 증가
    8세트 효과 방어 82, 치명 35 증가

    치명타 44, 53, 63 / 방어력 8, 11 / 막기 8, 11 / 회피 8, 11
    치명타 46, 56, 67 / 방어력 8, 11 / 막기 8, 11 / 회피 8, 11
    치명타 48, 58, 69 / 방어력 9, 12 / 막기 9, 12 / 회피 9, 12
    치명타 51, 62, 73 / 방어력 9, 12 / 막기 9, 12 / 회피 9, 12
    치명타 55, 67, 79 / 방어력 10, 13 / 막기 10, 13 / 회피 10, 13
    치명타 56, 68, 81 / 방어력 11, 14 / 막기 11, 14 / 회피 11, 14
    치명타 59, 72, 85 / 방어력 11, 14 / 막기 11, 14 / 회피 11, 14
    치명타 60, 73, 87 / 방어력 12, 15 / 막기 12, 15 / 회피 12, 15



    무기

    투전검검사
    공격력105 / 111 / 117 / 123 / 135가능 보석
    옵션막기 26 , 최대생명력 630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74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23의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32의 피해감소


    투전도끼역사
    공격력105 / 111 / 117 / 123 / 135가능 보석
    옵션방어력 26 , 최대생명력 630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74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23의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32의 피해감소


    투전권갑권사
    공격력105 / 111 / 117 / 123 / 135가능 보석
    옵션회피 26 , 최대생명력 630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74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23의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32의 피해감소


    투전소태도암살자
    공격력105 / 111 / 117 / 123 / 135가능 보석
    옵션막기 26 , 최대생명력 630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74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23의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32의 피해감소


    투전기공패기공사
    공격력105 / 111 / 117 / 123 / 135가능 보석
    옵션회피 26 , 최대생명력 630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74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23의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32의 피해감소


    투전지팡이소환사
    공격력105 / 111 / 117 / 123 / 135가능 보석
    옵션회피 26 , 최대생명력 630슬롯 개수1~2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3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3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74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0%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23의 추가 피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32의 피해감소




    목걸이

    투전 목걸이
    옵션공격력 3 , 추가 피해 4 , 치명 39 , 전투 중 재생 7
    공격력 3 , 추가 피해 3 , 막기 39 , 치명타 피해량 13.2%
    공격력 3 , 치명 39 , 막기 39 , 피해 감소 25
    공격력 4 , 치명 39 , 재생 46 , 피해 감소 20
    공격력 4 , 막기 39 , 피해 감소 20 , 전투 중 재생 7
    추가 피해 4 , 회피 39 , 생명력 388 , 피해 감소 20
    치명 39 , 방어력 39 , 생명력 388 , 피해 감소 25 (투전패 10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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