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 보스 몬스터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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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묵의 해적선 제2구역 - 구와진에게 향하는 길
  폭열마왕 구와진 기본 정보
  폭열마왕 구와진 세부 공략
    ㄴ구와진 기본공격 패턴
    ㄴ구와진 소환귀 패턴
  구와진 공략 간단 정리

침묵의 해적선 제3구역 - 타이칸과의 최종승부
  격류마왕 타이칸 기본 정보
  격류마왕 타이칸 세부 공략
    ㄴ타이칸 기본공격 패턴 (6인)
    ㄴ타이칸 가시 패턴 (6인)
    ㄴ타이칸 4인 추가 패턴 공략
  격류마왕 타이칸 6인 난이도 공략 간단 정리
  격류마왕 타이칸 4인 난이도 공략 간단 정리
  타이칸 공략 영상

격류마왕 타이칸 아이템 드랍 리스트


☞ 생명력의 균형과 꽃 활용이 핵심!, 청사마녀&홍사마녀 완벽 공략 [바로가기]


▣ 침묵의 해적선 제2구역 일반 몬스터 구간, 흑룡교도와 마족, 발라라 등이 등장!

침묵의 해적선 제2구역은 청사마녀 블라&홍사마녀 로타를 처치하면 입장할 수 있는 지역으로, 중간보스인 발라라를 쓰러뜨리고 전진하면 2구역의 보스인 구와진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구와진을 처치하면 활성화되는 용맥을 타고 제3구역을 향할 수 있으며 일반몬스터 구간 없이 곧바로 마지막 보스 몬스터인 타이칸과 전투를 치를 수 있다.


2구역 전투의 진행은 제1구역에서 용혈문을 넘어온 뒤 보라색 원형진에서 기다리고 있는 흑룡교 처치 ▶ 탁기에 잠식당한 발라라 ▶ 사갈마귀 ▶ 구와진 (2구역 보스) 순으로 이어진다. 각 구간 사이는 문으로 막혀있거나 높은 벽으로 되어 있어,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지나갈 수 있다.


▲ 침묵의 해적선 제2구역 및 제3구역 진행정보



◆ 마족을 소환하는 흑룡교와 소환된 마족을 처치

제2구역에 입장하면 두 개의 소환진에서 마족을 소환하고 있는 환술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은 각 소환진에 넷씩 여덟이 자리 잡고 있는데 기공사형 몬스터로 암살자의 연막, 기공사의 호신장막을 활용해 원거리 공격을 저항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환술사를 처치하다 보면 소환진 중앙에 역마귀와 권마귀가 등장해 광역 상태 이상 무공으로 공격해오는데, 먼저 소환된 마족부터 빠르게 처치하거나, 파티를 나누어 각개격파 해주면 수월하게 공략이 가능하다.


▲ 소환된 역마귀와 권마귀 역시 각개격파 해주면 쉽다



◆ 탁기에 잠식당한 발라라(1,230,000) - 잠수패턴의 물총 공격과 자폭귀에 주의하라!

마족을 처치하고 열린 문으로 들어가면 넓은 공터로 진입할 수 있다. 이곳의 중앙에는 바다뱀 보급기지에서 모습을 보인 바 있는 수문장 발라라가 탁기에 잠식된 채로 출현하고, 양옆에는 환술사가 하나씩 자리를 잡고 있다.


환술사는 183,000의 생명력을 지니고 있으며, 전투 중에 계속해서 원거리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먼저 처치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처음에 발라라는 우호적인 몬스터로 공격할 수 없으며, 환술사를 공격해야만 적대적인 몬스터로 변해 공격할 수 있게 된다.


발라라 공격 중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전투 시작 30초 후 사용하는 잠수 패턴이다. 잠수 패턴이 되면 발라라가 물속으로 잠수한 후 나타나 물총을 4번 발사한 뒤 끓는물을 사용한다. 물총은 막거나 반격, 또는 암살자의 연막이나 기공사의 호신장막 등을 이용해주고, 끓는물에는 얼음꽃, 민들레씨, 어검보호 등 파티 저항기를 활용해주면 좋다.


또한, 잠수 패턴에 돌입하면 자폭귀도 등장하는데, 자폭귀는 2,650의 낮은 생명력을 지니고 있지만, 아군 근처로 오면 바로 터져 광역 피해와 함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니, 다가오기 전에 원거리 공격으로 처치해 주는 것이 좋다.


▲ 자폭귀에 주의하며 발라라를 처치해주자



◆ 사갈마귀(465,000) - 강력한 내려찍기 공격과 회전 공격에 주의하라!

발라라를 처치한 뒤 용맥을 타고 이동하면 입구를 지키고 있는 사갈마귀 둘을 발견할 수 있다. 이들은 무신의 탑 12층의 사갈만과 비슷하게 검과 방패를 활용한 공격패턴을 보인다. 특히, 내려찍는 공격이나 회전공격 등은 다운 효과를 유발하며 공격력이 강해 동시에 공격받으면 탈진에 이를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다행히 사갈만과 비슷한 패턴을 보이기는 하지만 푸른 장판이 생성된 후 공중에서 떨어지는 폭탄 공격인 분신 폭격은 사용하지 않는다. 두 마리 모두 처치하면 막혀있던 문이 열려 안쪽으로 진입할 수 있다. 내부는 넓은 공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2구역의 보스 구와진과 부하몬스터 타마와 라오를 만날 수 있다.


▲ 사갈마귀의 광역&상태이상 공격에 주의하자




▣ 침묵의 해적선 제2구역 보스 몬스터, 폭열마왕 구와진

침묵의 해적선 제2구역의 보스 몬스터는 구와진. 제룡림 충각단 남해함대지부에서 만날 수 있었던 보스 몬스터 요마왕과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 다른점이 있다면 날개가 달린 정도. 또한, 양옆에 있는 타마와 라오라는 몬스터를 동반하는데 이들도 요마왕과 비슷한 외형을 가지며 공격 패턴도 단순한 편이다.


공략은 보통 구와진과 타마, 라오에 한 명씩 전담 플레이어를 정해 떨어뜨려 놓고 각개격파를 하는 형태로 진행되는데, 이는 타마와 라오, 구와진이 사용하는 무공들이 광역피해 및 넉백다운효과가 많기 때문이다. 만약 세 몬스터를 뭉쳐서 잡는 경우 넉백다운효과를 가진 광역공격이 끊임없이 들어와 공격 타이밍을 잡기 어려워지고 이는 화력손실로 이어진다. 또한, 상태이상 공격에 연계당할 경우 손을 쓰지 못하고 순식간에 탈진에 이를 수도 있다.


구와진과의 전투 중 주의할 사항으로는 생명력이 25% 감소할때마다 총 8마리의 소환귀가 등장해 플레이어들에게 근접 공격을 가한다는 것이 있다. 소환귀 자체는 약 30,000의 생명력을 지니고 있고 공격력도 높지 않아 위협적이지 않지만 빠르게 처치하지 않으면 약 9만의 생명력을 지닌 극혈마로 변신,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해오니 소환귀를 먼저 처치하는 것이 좋다.


한 가지 팁이 있다면, 소환귀는 근접 공격만 하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뭉치는 습성이 있으니 소환귀가 적당히 뭉치는 것을 확인했다면 끌어당기기 승룡각이나 중력장 등을 활용해 한 점으로 뭉쳐버리고 광역공격을 사용하면 한꺼번에 처치할 수 있다.


▲ 뛰어찍기와 광역공격을 사용하니 타마와 라오를 먼저 처치해주는 것이 좋다

▲ 소환귀는 몰아서 처치해주는 것이 좋다





스킬효과상태 이상방어 여부
심판오른손을 휘둘러 전방 180도 범위에 피해를 입히고 피격당한 대상을 넉백다운.넉백다운
응징오른손을 휘둘러 전방 180도 범위에 피해를 입히고 피격당한 대상을 넉백다운.넉백다운
요마광풍몸을 회전시키며 전방위에 2회 공격, 매 타격마다 넉백다운 판정.넉백다운
분노소환귀를 소환한 뒤 사용하는 패턴, 힘을 모은 뒤 폭발시키며 주변 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넉백다운 판정이 있으며 방어불가.넉백다운X
뛰어찍기분노를 사용한 뒤 가장 멀리 있는 대상에게 사용하는 패턴으로 높이 뛰어오른 뒤 낙하하며 대상 주변에 피해와 넉백다운을 발생시킨다.넉백다운X
탁기옥구와진이 대상과 거리가 8m 이상 멀어지면 사용하는 기술로 원거리 공격이며 반격이 가능하다.원거리
O
포획타마와 라오가 사용하는 기술. 대상을 흡공 한 뒤 바닥에 내리꽂으며 다운 상태로 만든다.흡공
다운
X




◆ 구와진 기본공격 패턴 - 타마와 라오를 빠르게 처치한 뒤 구와진을 공격

공격 패턴 : 심판 ▶ 응징 ▶ 요마광풍

구와진과의 전투는 양옆의 타마와 라오까지 동시에 세 몬스터를 상대해야하기 때문에 전투전 담당자를 정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동시에 공격을 시작하지 않으면, 대상을 끌어와 공격하는 포획을 사용하니, 전투 전 미리 신호를 주고 받아 동시에 돌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격 패턴은 세 몬스터 모두 심판과 응징, 요마광풍(타마와 라오는 광풍)순서로 동일하다. 첫 공격 패턴인 심판은 오른손을 크게 들어 올린 뒤 전방으로 휘두르는 공격으로 피격당할 시 넉백다운 효과가 있으며 전방 180도를 덮는 범위에 피해를 입힌다. 공격이 느린 편이기 때문에 피하기 쉬우며, 막거나 반격으로도 대응할 수 있다.


이어지는 응징 역시 오른손을 이용한 공격이다. 이번에는 오른손을 왼쪽으로 당긴 뒤 전방으로 휘두르는 공격이며 마찬가지로 피격 시 넉백다운이 발생한다. 심판과 마찬가지로 막거나 반격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공격범위 밖으로 이동해 회피해도 된다.


다음으로 이어지는 공격은 요마광풍. 요마광풍은 몸을 웅크린 뒤 두 바퀴 회전하며 주변에 광역 피해를 입히는 공격이다. 공격에 피격당하면 넉백다운을 당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 특히 타마와 라오가 뛰어찍기를 사용하는 중에 넘어질 경우 공격를 피하지 못하고 탈진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요마광풍의 타격을 막아내기 힘들다면 일찌감치 공격범위 밖으로 빠져나갔다가 다시 접근하는 것이 좋으며, 오연베기, 권무나 횡이동 등 저항무공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 기본공격 중 특히 조심해야 하는 것은 연타성 광역공격인 요마광풍



또한, 타마와 라오는 전투 개시 후 30초가 지날 때마다 분노를 사용한 뒤 뛰어찍기를 사용하는데, 분노는 힘을 모아 터뜨리며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무공으로 막기와 반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저항 무공을 사용하거나 공격 범위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이 좋다.


이어서 사용하는 뛰어찍기는 가장 먼 대상에게 1회 사용한 뒤 어그로 대상자에게 1회 사용해, 총 2회 점프한다. 두 번의 뛰어찍기 모두 방어가 불가능하고 높은 피해와 함께 넉백다운 판정이 있으므로 피격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뛰어찍기는 떨어지는 속도가 빨라 일반적인 이동으로는 피하기 힘든 편으로 저항무공이나, 빠르게 자리를 이탈할 수 있는 무공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타마와 라오의 뛰어찍기에 주의하자. 가장 먼 대상에게 뛴 후 어그로 대상자에게 다시 한 번 더 뛴다





◆ 구와진 소환귀 패턴 : 계속되는 뛰어찍기 속에서 빠르게 소환귀를 처치하라

공격 패턴 : 소환귀 소환 ▶ 분노 ▶ 뛰어찍기x3 ▶ 기본공격패턴 회귀

구와진의 생명력이 25%씩 감소할 때마다 소환귀 소환 패턴으로 진입, 소환귀를 소환한다는 헤드라인 메시지가 출력됨과 동시에 소환귀가 다수 등장하고, 이어서 구와진이 분노를 사용한다.


분노는 구와진이 힘을 모은 뒤 터뜨리며 주변 범위에 강력한 광역 피해를 입히는 공격으로, 피격 시 매우 긴 거리를 넉백된 후 다운이 발생한다. 이때 분노 뒤에 이어지는 뛰어찍기 패턴이 가장 멀리있는 대상에게 사용하기 때문에 빠르게 일어나지 않으면 이어지는 뛰어찍기에 탈진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분노는 막거나 반격이 불가능한 공격이기 때문에 저항 무공을 사용하거나 범위밖으로 빠졌다가 다시 접근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시전시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저항 무공을 사용할 여유가 있다면 최대한 공격을 쏟아붓고 저항 무공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높은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다.


▲ 분노를 시전하는 순간은 공격을 최대한 쏟아부을 수 있는 타이밍이기도 하다



분노를 사용한 구와진은 총 3회의 뛰어찍기를 사용한다. 첫 번째 뛰어찍기와 두 번째 뛰어찍기는 가장 먼 대상에게 사용하고, 마지막 뛰어찍기는 전투 지역의 중앙으로 이동한다. 각 뛰어찍기는 광역 피해 및 넉백다운 판정이 있다.


구와진의 뛰어찍기 역시 타마와 라오가 사용하던 것과 마찬가지로 낙하속도가 상당히 빠르므로 이동 시저항 무공이나 빠르게 자리를 이탈할 수 있는 무공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특히, 두 번째 점프에 피격당한 후 중앙으로 밀려나면 중앙으로 향하는 마지막 점프에 사망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자.


▲ 뛰어찍기는 총 3회 사용하며 가장 먼 대상에게 먼저 사용한다



구와진이 뛰어찍기를 시작하면, 소환귀가 본격적으로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움직이기 시작한다. 소환귀는 총 8마리로 30.200의 생명을 가지고 있어 크게 높지 않고 기본적인 공격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협적이지는 않다. 하지만 소환된 뒤 15초가 지나면 생명력 약 90,000의 극혈마로 변신, 강력한 공격을 가하니 변신 전에 처치하는 것이 좋다.


소환귀는 근접공격만 사용하고 이동 중에 쉽게 뭉치기 때문에 권사의 끌어당기기 승룡각이나 기공사의 중력장 등을 활용하면 한 점으로 모아서 광역공격으로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또한, 구와진의 뛰어찍기 중에는 전투 지역을 종횡무진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공격하기 힘드니 소환귀를 먼저 처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 소환귀를 빠르게 처치하지 않으면 극혈마로 변신하니 주의





▣ 폭열마왕 구와진 공략 핵심내용 정리


1. 전투 시작 전 구와진, 라오, 타마 담당자를 정한다.

2. 전투는 되도록 동시에 진입할 것, 타마와 라오가 반대편 플레이어에게 포획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

3. 구와진을 탱킹하고 있는 사이 타마와 라오를 먼저 처치한다. 이때 하나씩 처치해도 좋고 동시에 처치해도 된다.

4. 타마와 라오가 사용하는 뛰어찍기에 주의하자.

5. 타마와 라오가 쓰러졌다면 구와진에게 공격을 집중한다.

6. 구와진의 생명력이 25% 감소할때마다 소환귀가 나온다. 이때 사용하는 분노에 피격당하지 않도록 주의.

7. 구와진이 뛰어찍기를 사용하는 중 소환귀를 모두 처치하는 것이 좋다.

8. 소환귀를 처치하지 않으면 극혈마로 변신하여 보다 강한 공격을 받게 된다.





▣ 침묵의 해적선 제3구역 최종보스 몬스터, 격류마왕 타이칸

제2구역의 중간 보스 몬스터 구와진을 처치한 후 뒤에 있는 용맥을 이용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면, 일반 몬스터를 만나지 않고 곧바로 마지막 보스 몬스터인 격류마왕 타이칸과 조우하게 된다.


마지막 보스 몬스터 타이칸과의 전투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크게 세 가지다. 먼저 모든 공격 패턴의 순서가 랜덤이라 어떤 무공으로 이어질지 예측하기 힘들다는 것. 따라서 선행 동작을 확인하고 어떤 무공을 사용할지 파악해야 한다.


두 번째는 탁류효과로 인해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꾸준히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특히, 전투가 지속될수록 생명력 증가 버프로 인해 최대 생명력이 증가하고 타이칸은 공격강화 버프를 얻어 더욱 높은 피해를 입히기에 고정된 수치를 회복하는 물약 등의 효율이 점점 떨어지게 된다. 전투가 진행될수록 % 단위로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무공의 효율이 상승하니 이를 활용하자.


▲ 최대 생명력의 일부만큼 생명력을 회복하는 무공이 큰 효과를 발휘한다



마지막으로 탁류에 주의해야 한다. 타이칸은 공략 도중 탁류 던지기를 사용하며 탁류 덩어리가 떨어진 지역을 제외한 모든 전투 지역에 탁류가 차오른다. 이를 밟으면 일정한 피해를 받으며, 지속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지닌 탁류 효과 디버프가 걸리는데 이는 최대 99중첩까지 중첩된다. 중첩될수록 높은 피해를 입기 때문에 탁류효과의 중첩을 최소화하면서 타이칸에게 피해를 누적시키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 된다.


타이칸을 처치하면 다양한 전리품을 얻을 수 있는데 6인 난이도에서는 격류 목걸이, 격류팔찌와 잠식보패 7번, 8번을 얻을 수 있고, 4인 난이도에서는 격류 무기와 신규 의상인 해왕, 침묵의 해적모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운이 따라준다면 봉인된 나류석판이나 귀혼강을 비롯해 무극무기가 무일무기로 진화하는 데 필요한 마계조각을 얻을 수도 있다.


▲ 탁류를 피하며 최대한 피해를 입히는 것이 타이칸 공략의 핵심이다






◆ 격류마왕 타이칸 기본 사용 스킬

스킬효과상태 이상방어 여부
휘두르기양손을 이용해 전방 180도에 피해를 입히는 공격. 2회 타격한다.-O
연속치기양손을 이용해 전방 180도에 피해를 입히는 공격. 3회 타격하며 공격 시작 전 오른손에 탁류가 모이는 모습을 통해 구분할 수 있다. 3타째에 피격당하면 넉백다운이 발생한다.넉백다운
소용돌이타이칸이 양 팔로 자신의 몸을 감싼 뒤 한 바퀴 회전하며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무공. 피격시 넉백다운이 발생한다.넉백다운
탁류분출전방의 부채꼴 범위에 탁류를 쏟아내는 공격을 가한다. 피격 시 넉백다운이 발생하는데 다단히트 공격이라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넉백다운X
팽개치기타이칸이 한쪽 팔로 몸을 지탱하고 몸을 회전시키며 반대손으로 어그로 대상자를 쥐어든 후 내던진다. 방어가 불가능하지만 저항기로 대처할 수 있으며 이 공격을 하는 중에는 타이칸에게 상태이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장악
넉백다운
X
뛰어찍기(기본)타이칸과 어그로 대상간 거리가 8m 이상 벌어지면 타이칸이 대상을 향해 점프 공격을 가한다.넉백다운X
가시 생성(6인)타이칸이 일정 생명력에 도달할때마다 사용하는 무공, 자신의 몸에 가시를 생성하며 이후 가시패턴에 돌입한다. 각 600만, 450만에 사용하며 300만에 도달한 뒤로는 가시패턴만을 계속해서 사용하게 된다.--
탁류 던지기탁류로 이루어진 구슬을 전투지역에 구석에 무작위로 투척한다. 탁류 던지기를 사용한 뒤에는 전투지역에 탁류가 차오르게 되는데, 탁류 구슬이 떨어진 자리에는 탁류가 차오르지 않아 해당 지역에서는 피해와 디버프를 피할 수 있다.--
뛰어찍기(가시)탁류 던지기를 사용한 뒤에는 파티원의 어그로 순서대로 대상을 잡고 3회 뛰어찍기를 사용한다. 즉 제 1어그로 대상에게 1회째, 제 2어그로 대상에게 2회째, 제 3어그로 대상에게 3회째 점프를 사용하는 것. 매 공격마다 피해와 함께 넉백다운이 발생한다.넉백다운X
갑주 폭발가시패턴에서 세 번의 뛰어찍기를 모두 사용한 타이칸이 반대편 구석으로 몸을 날린 뒤 돋아난 가시를 플레이어에게 투척한다. 매 공격이 높은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공격이며 총 4회 투척한다.원거리O
주먹돌진6인 난이도에서만 나오는 패턴으로 양 손으로 땅을 짚으며 앞으로 돌진해온다. 막기나 반격 등으로 경로를 차단할 수 있으며 차단과 동시에 타이칸이 잠시동안 기절에 걸린다. 막지 못할 경우 플레이어가 튕겨나간다.넉백다운O
해가시 폭발주먹돌진까지 사용한 타이칸이 전투지역의 중앙으로 이동한 뒤 강력한 광역피해를 입힌다. 이 공격은 탁류효과를 해제시키는데 탁류효과 중첩이 높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으며 막기나 반격은 불가능하지만 저항은 가능하다. 무한 가시패턴이 나오는 2페이즈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X
공격강화타이칸이 주먹돌진을 사용할때마다 하나씩 중첩된다. 타이칸의 공격력이 약 2배 증가한다.--
생명력 증가타이칸의 주먹돌진을 막으면 플레이어에게 생성되는 버프로 최대 생명력이 100% 증가한다.--
회복력 증가타이칸의 주먹돌진을 막으면 생성되는 버프로 회복력이 100% 증가한다.--



◆ 격류마왕 타이칸 4인 추가 사용 스킬

스킬효과상태 이상방어 여부
탁류 던지기기본적으로는 가시 패턴에 사용하던 탁류 던지기와 동일하다. 하지만 4인에서는 탁류 던지기 자체가 단일패턴으로 존재한다. 기존 가시 패턴이 가시 생성 ▶ 탁류 던지기 ▶ 뛰어찍기 3회로 이어졌다면 4인모드의 탁류 던지기는 사용하자마자 바로 기본 공격패턴으로 돌아간다. 해당 타이밍에 전투 지역에 탁류가 차오르는 것은 동일.--
갑주 돌격6인 난이도의 주먹 돌진과 비슷한 무공이나 진행 경로를 막기나 반격으로 차단해도 타이칸이 기절에 걸리지 않는다.넉백다운
탁류분출(가시)4인 모드에서는 갑주 돌격 사용 후 탁류분출 또는 회복 패턴이 무작위 순서로 등장한다. 탁류분출은 기본 공격패턴에 나왔던 것과 동일하게 전방을 향해 탁류를 뿜는 공격인데, 막기나 반격이 불가능하며 전방 부채꼴 범위를 덮기 때문에 갑주 돌격을 최대한 뒤로 물러나서 막지 않으면 피할 공간이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넉백다운X
회복갑주 돌격이 막힌 뒤 사용하는 패턴 중 하나로 탁류분출과 나오는 순서는 무작위다. 시전이 완료되면 타이칸이 생명력을 크게 회복하는데, 차단이 가능하므로 합격기를 이용해 저지해야 한다.--




▣ 격류마왕 타이칸 6인모드 공략


◆ 타이칸 6인모드 기본 공격 패턴 공략 : 광역 피해와 랜덤 패턴에 주의!

공격 패턴 : 기본 공격(랜덤패턴) ▶ 소용돌이 ▶ 기본 공격(랜덤패턴) ▶ 특수 공격(랜덤패턴)
※ 기본공격 : 휘두르기, 연속치기
※ 특수공격 : 팽개치기, 탁류분출

격류마왕 타이칸은 기본 공격과 특수 공격 때 무작위로 무공을 쓰기 때문에 어떤 것을 사용할지 예측하기 어렵다는 특징이 있다. 기본적인 공격이 휘두르기와 연속치기 중 1가지를 랜덤으로 사용하며, 특수 공격은 팽개치기와 탁류분출 중 1가지를 무작위로 사용한다. 단, 타이칸이 사용하는 무공들은 선행 동작이 크고 각 스킬마다 고유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어 조금만 익숙해진다면 어떤 공격을 하는 것인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먼저 기본 공격을 살펴보면 휘두르기와 연속치기가 있으며 두 공격 모두 오른손으로 공격을 시작한다. 하지만 검은색 탁류가 뭉치는 이펙트에서 차이가 생기는데, 만약 검은색 탁류가 뭉치는 이펙트가 없다면 휘두르기, 있다면 연속치기다.


휘두르기는 전방으로 오른손과 왼손을 이용해 두 번 공격하는 무공으로 비교적 시전시간이 빨라 걸어서 피하기는 조금 어려운 편. 하지만 막기나 반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대처할 수 있다.


반면 연속치기는 휘두르기보다 조금 더 시전속도가 느려 움직여서 피하기 쉽다. 연속치기는 총 3번 공격하는데, 마지막 타격 시 다운되기 때문에 공격을 막거나 저항 무공을 이용해 회피하도록 하자.


▲ 휘두르기(좌)와 연속치기(우)의 선행동작. 검은 탁류가 포인트다

▲ 연속치기의 마지막 공격을 조심하자



기본 공격 패턴 사이에 있는 소용돌이는 몸을 양팔로 감싼 후 한 바퀴 회전하며 주변에 광역피해를 입히는 무공이며, 높은 피해와 함께 피격된 대상을 넉백시킨다.


선행 동작이 크기 때문에 패턴을 파악하기는 쉽다. 게다가 지금까지의 몬스터들은 몸을 회전해서 공격할 때 보통 여러 번 타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타이칸의 소용돌이는 1회만 타격하기 때문에 막거나 반격이 쉬운 편이다.


▲ 소용돌이는 1회만 타격하는 광역 공격으로 막기나 반격이 쉽다



특수 패턴으로는 팽개치기와 탁류 분출이 있으며, 기본 공격패턴처럼 두 가지 무공 중 한 가지를 랜덤하게 사용한다. 동작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구분이 쉬운 편으로 마치 춤을 추듯 왼손으로 몸을 지탱하면 팽개치기, 양손을 들어 교차하면 탁류 분출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팽개치기는 어그로 대상자를 장악했다가 집어던지는 무공인데, 막거나 반격이 불가능하며 잡힌 경우엔 한 바퀴를 크게 돌고 바닥에 팽개쳐져 먼 거리를 굴러간 뒤 다운된다. 특히, 공격에 당한 경우 뒤구르기를 하더라도 십중팔구 타이칸이 뛰어찍기를 사용하므로 일어난 뒤 바로 저항할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팽개치기는 막거나 반격은 불가능하지만 저항기를 활용해 회피할 수 있으며, 합격기를 사용해 차단할 수 있다. 따라서 타이칸이 왼팔로 몸을 지탱하고 회전하는 모습을 확인했다면 바로 합격기를 써주고 장악이나 흡공을 활용해 보다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탁류 분출은 막기나 반격이 불가능하고 높은 피해와 함께 넉백 효과를 지닌 무공이다. 게다가 여러 번 타격을 입히기 때문에 정면에서 탁류 분출을 맞고 넘어진 경우 이어지는 탁류 분출 타격에 금세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강력한 위력의 팽개치기. 하지만 합격기가 들어가는 유일한 패턴이기도 하다

▲ 탁류분출은 매우 강력해 기본공격 패턴 중 가장 주의를 요한다




◆ 타이칸 6인모드 가시패턴 공략 : 탁기 중첩에 주의하고 뛰어찍기 공격에 조심!

공격 패턴 : 가시 생성 ▶ 탁류 던지기 ▶ 뛰어찍기x3 ▶ 탁류를 던진 곳과 반대쪽 구석으로 이동 ▶ 갑주 폭발 ▶ 주먹 돌진 ▶ 해가시 폭발

6인모드에서 타이칸은 생명력이 600만, 450만, 300만에 도달할 때마다 가시 생성을 사용해 자신의 몸에 가시를 만들어 낸 뒤 가시 패턴에 돌입한다.


가시 생성은 특별한 효과가 있는 무공은 아니며, 가시패턴 돌입을 알리는 일종의 신호탄이라고 할 수 있다. 가시 패턴 이후 탁류 던지기와 뛰어찍기, 주먹 돌진, 해가시 폭발 순서로 무공을 이어서 연계한다.


▲ 일정 생명력에 도달할 때마다 사용하는 가시 생성. 가시 패턴 돌입을 알리는 무공이다



가시 생성을 사용하고 난 뒤에는 타이칸이 탁류 덩어리를 만든 뒤 전투지역의 구석을 향해 탁류 던지기를 사용한다. 탁류 덩어리가 바닥에 떨어지면 해당 자리에 원형의 안전지대가 생성되고, 나머지 전투 지역에는 탁류가 가득 차오르게 된다.


이때 자동으로 10분간 지속되는 탁류 효과 디버프 3 중첩이 생성되는데, 탁류 효과 디버프는 안전지대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 있으면 99 중첩까지 계속 쌓이게 되며, 중첩될수록 높은 대미지를 입게 된다. 그러므로 탁류 효과 디버프를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해 탁류 덩어리가 떨어진 자리로 이동해야 한다.


▲ 탁류 덩어리가 떨어진 자리에는 탁류가 차오르지 않는다



탁류 던지기를 사용한 타이칸은 이어서 뛰어찍기를 쓰는데, 전투 시작 시 첫 번째로 공격을 한 플레이어 ▶ 두 번째로 공격을 한 플레이어 ▶ 세 번째로 공격을 한 플레이어 순으로 3회의 점프 후 내려찍기 공격을 가한다. 뛰어찍는 공격은 타격마다 넉백다운 판정이 있기 때문에, 탁류를 피해 안전지대에 있다가 공격을 당하게 되면 밖으로 튕겨 탁류 지역으로 들어가니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뛰어찍기 공격 범위와 안전지대의 넓이가 비슷하기 때문에 중앙에 서 있는 상태에서 뛰어찍기를 유도하면 공격을 피할 공간이 없게 돼버린다. 따라서 뛰어찍기를 효율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뛰어찍기를 하는 타이밍에 안전지대 외곽 부분에 있다가 타이칸이 점프하는 순간 빠르게 반대편으로 이동해서 회피하는 것이 있다.


만약 뛰어찍기를 유도하기 힘들다면 검사의 어검보호나 소환사의 민들레씨, 기공사의 얼음꽃 등의 파티원 전체 저항 무공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뛰어찍기를 공간 바깥으로 유도하면 탁류를 밟지 않고도 피격 범위를 벗어날 수 있다

▲ 어검보호 등의 무공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세 번의 뛰어찍기를 모두 사용한 타이칸은 대각선 반대 방향으로 이동한 후, 몸에 난 가시를 뽑아 투척하는 갑주 폭발을 사용한다. 갑주 폭발은 무작위 대상에게 하나씩 총 4회 투척하는데 상당히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한다.


갑주 폭발 공격은 막거나 반격이 가능하며 원거리 공격이기 때문에 암살자의 연막이나 소환사의 꽃가루, 기공사의 호신장막 등 원거리 투사체에 저항할 수 있는 무공을 활용한다면 쉽게 대처할 수 있다. 이때 암살자의 경우 나무토막을 사용해 갑주 폭발을 반격하면 타이칸 뒤로 이동되어, 탁류 지역에 들어가게 되니 주의하자.


▲ 갑주 폭발은 연막, 호신장막 등을 활용하면 쉽게 대처할 수 있다



타이칸은 이어서 주먹 돌진을 사용한다. 이름 그대로 양손을 앞으로 내세우며 돌진해오는 공격으로, 부딪히면 강력한 피해와 함께 넉백다운이 발생한다. 또한, 주먹 돌진을 사용하는 타이밍에 타이칸에게 공격 강화라는 버프가 생성되는데 타이칸의 공격력이 약 두 배 증가하는 효과를 지닌다.


주먹 돌진은 막거나 반격 등의 무공으로 이동 경로를 중간에 차단하면 멈출 수 있으며, 잠깐 기절이 발생하니 파티에 역사나 린검사가 있다면 장악 혹은 흡공으로 연계해 큰 피해를 줄수 있다.


또한, 주먹 돌진의 막는 순간에 하얀빛이 폭발하며 플레이어들에게 생명력 증가와 회복력 증가 버프가 생긴다. 두 버프는 각각 생명력과 회복력이 100% 증가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공략이 진행됨에 따라 계속해서 쌓여가는 탁류 디버프에 대응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


▲ 주먹 돌진은 막기나 반격으로 경로를 차단해주면 된다



주먹 돌진까지 사용한 타이칸은 해가시 폭발을 사용한다는 헤드라인 메시지와 함께 전투 지역의 중앙으로 이동한다. 이후 힘을 모으는 듯한 동작을 취하다가 터뜨려 광역 피해를 입히는데, 이때 플레이어에게 중첩된 탁류 효과를 모두 해제시키는 대신 쌓여있는 중첩 수치만큼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해가시 폭발은 막거나 반격할 수 없고 저항 무공을 활용해 대미지를 저항할 수 있다. 저항에 성공하면 탁류 중첩만 해제되고 피해는 입지 않게 된다.


타이칸의 생명력이 300만 이하가 되면 계속해서 가시 패턴을 사용하는데, 이때는 해가시 폭발을 사용하지 않으며, 탁류 던지기는 계속해서 사용한다. 따라서 탁류 지역에 있지 않더라도 탁류 던지기마다 탁류 효과가 3 중첩씩 쌓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생명력 관리가 필요하다.


만약 탁류 효과 중첩이 많이 쌓였다면 타이칸이 뛰어찍기를 마치고 갑주 폭발을 사용하는 사이 탈진을 유도한 뒤 곧바로 운기조식해 살아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주먹 돌진을 통해 증가했던 생명력 버프도 사라지기 때문에 공격강화 버프가 중첩된 타이칸의 공격 한 방에 사망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 탁류 지속피해에 탈진 시 바로 운기조식을 하고 내공주입을 받으면 살아날 수 있다





▣ 격류마왕 타이칸 4인모드 추가 패턴 공략

◆ 타이칸 4인모드 추가 공략 : 높아진 생명력과 보다 빠르고 강력해진 공격, 새로운 패턴까지!

6인모드에서 타이칸이 736만의 생명력을 지니던 것과 달리 4인모드에서는 1,110만의 생명력을 지닌다. 또한, 가시 패턴 때만 사용했던 탁류 던지기를 일반 공격 패턴에도 사용하며, 보다 빠른 뛰어찍기와 주먹 돌진 대신 갑주 돌격이라는 새로운 무공을 사용한다.


타이칸의 최대 생명력이 증가함에 따라 각 패턴이 나타나는 생명력도 다르다. 4인에서는 1,000만의 생명력에 도달하면 탁류 던지기를 사용하고 900만에 가시패턴 돌입 후 해가시 폭발 및 탁류 던지기, 670만에 가시패턴 돌입 후 해가시 폭발 및 탁류 던지기, 450만에 무한 가시패턴으로 진행되며, 다음 패턴이 나오는 생명력에 도달할 때까지 사이사이 기본 공격 패턴을 보인다.


▲ 보다 강력해진 모습으로 나타나는 4인 난이도 타이칸



먼저 기본 공격 패턴에서 6인과 차이점을 살펴보면, 4인에서는 탁류 던지기를 가시 패턴 뿐만 아니라 일반 공격 패턴에도 사용한다는 점이 있다.


탁류 던지기는 생명력이 약 1,000만에 도달했을 때 1회 사용하며 이후에는 가시패턴이 진행되고 해가시 폭발이 나온 뒤에 한 번씩 이어진다. 일반 패턴의 탁류 던지기를 사용했을 때에도 전투 지역에 탁류가 차오르기 때문에 4인에서는 지속적으로 좁은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야 하는 셈.


또한, 탁류를 밟았을 때 입는 피해가 6인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 기본적으로 탁류를 밟고 있으면 초당 3,000에 육박하는 피해를 입으며, 타이칸의 공격 강화가 쌓여있다면 엄청난 피해를 입으니 주의해야 한다. 2 중첩 기준 초당 약 9,000의 피해를 입는다.


▲ 타이칸에게 공격강화가 2중첩 된 경우 들어오는 탁류 피해



가시 패턴에서 탁류 던지기를 사용한 뒤 세 번의 뛰어찍기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일반 패턴의 탁류 던지기에서는 탁류 덩어리를 던진 후 바로 기본 공격 패턴으로 돌아간다. 다만 이 타이밍에 어그로 대상자 역시 탁류 덩어리가 떨어진 공간을 향해 이동하는데, 때문에 타이칸과의 거리가 멀어져 뛰어찍기 공격에 당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때 뛰어찍기는 최대한 안전지대 깊숙하게 유도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타이칸의 정면 광역 공격에 어그로 대상자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원들이 노출되지 않기 위해서다.


▲ 타이칸을 안전지대 깊숙이 오도록 유도해야 안전하게 공격을 할 수 있다



4인 난이도의 가시 패턴에서 몇 가지 부분이 6인 모드와 다른데, 먼저 뛰어찍기 속도가 빨라져 다소 피하기 어려워지는 특징을 보인다. 또한, 뛰어찍기 공격 범위가 표시되지 않아 어디로 떨어질지 가늠하기 어려운 편이다.


이에 따라 저항 무공을 이용해 공격을 회피하는 공략을 많이 사용한다. 뛰어찍기 공격 속도가 빨라진 만큼 기공사의 얼음꽃이나 소환사의 민들레씨를 활용해 2번의 뛰어찍기까지 저항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3번째 공격만 개인 저항 무공으로 회피하면 모든 뛰어찍기를 회피할 수 있게 된 것.


또한, 검사의 어검보호는 지속시간이 5초이기 때문에 3번의 내려찍는 공격을 모두 피할 수 있다.


▲ 4인의 3연속 뛰어찍기는 어검보호 하나로 모두 저항할 수 있다



또한 4인에서는 주먹 돌진이 아닌 갑주 돌격이라는 무공을 사용한다. 갑주 돌격은 주먹 돌진과 같이 전진하는 무공으로 양손을 좌우로 휘저으며 나아간다. 이동속도가 주먹돌진보다 조금 더 빠르며, 막거나 반격을 사용해 이동을 차단한다고 해도 기절에 걸리지 않는다.


6인 모드라면 갑주 돌격을 차단하고 나면 기절 후 중앙으로 이동해 해가시 폭발을 사용하는데, 4인 모드에서는 갑주 돌격 이후 바로 정면을 향해 탁류분출회복 중 하나의 무공을 랜덤으로 사용한다.


이때 탁류분출의 경우 주먹을 교차하는 동작을 통해 구분할 수 있으며, 회복의 경우 "타이칸이 회복을 사용합니다."라는 헤드라인 메시지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탁류분출의 경우 전방을 향해 탁류를 내뿜는데, 갑주 돌격을 앞에서 막는 경우 탁류분출을 피할 자리가 없어지므로 최대한 뒤로 물러나서 막는것이 좋다. 회복은 합격기를 통해 차단이 가능해, 헤드라인 메시지가 보인다면 빠르게 합격기를 연계해주도록 하자.


탁류분출과 회복을 모두 사용하고 난 뒤에는 타이칸이 중앙으로 이동한 뒤 해가시 폭발을 사용한다. 해가시 폭발은 6인과 크게 다르지 않고 중첩에 따라 2만 이상의 높은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으니 저항 무공을 이용해 회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 4인에서 사용하는 갑주 돌격, 막아도 타이칸이 기절에 걸리지 않는다

▲ 탁류분출을 피하기 위해서는 갑주 돌격을 최대한 뒤로 물러나 막는 것이 좋다

▲ 회복을 시전하는 것을 확인했다면 상태이상을 사용해 차단해주자





▣ 격류마왕 타이칸 공략 핵심내용 정리


◆ 격류마왕 타이칸 6인 난이도

▲ 격류마왕 타이칸 6인 난이도 기본 전투 개요


1. 전투 시작 후 광역공격에 피격당하지 않도록 주의.

2. 강력한 광역 피해를 입히는 소용돌이는 막기나 반격 등의 무공으로 대처할 수 있다.

3. 대상을 잡아든 후 멀리 던져버리는 팽개치기는 저항할 수 있으며, 해당 패턴 사용 중에는 합격기를 넣을 수 있다.

4. 일정 생명력에 도달하면 타이칸이 가시를 생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 가시를 생성한 뒤 탁류 던지기를 사용하는데, 탁류 덩어리가 떨어진 곳 일부를 제외한 모든 곳에는 탁류가 차오른다. 탁류 위에 올라가면 피해를 받으며 탁류 효과가 중첩, 지속피해가 커진다.

6. 탁류 던지기 후 이어지는 3연속 뛰어찍기에 주의하자. 6인의 경우엔 보스의 공격범위 표시를 체크해두면 대상이 누구인지, 어디로 공격이 떨어지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7. 세 번의 뛰어찍기를 모두 사용한 뒤 반대편 구석으로 이동해 던지는 갑주 폭발은 연막이나 호신장막 등으로 저항해주면 된다.

8. 이후 돌진해오는 타이칸을 막거나 반격으로 막아주자. 타이칸이 돌진을 멈추고 잠시 기절에 걸린다. 또한, 주먹 돌진을 사용 시 타이칸이 공격 강화 버프를 받아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니 주의.

9. 타이칸의 돌진을 막는 순간에 플레이어들에게 10분간 지속되는 생명력 100% 증가 버프와 6초간 지속되는 회복력 100% 증가 버프가 생성된다.

10. 이후 타이칸은 전투 지역의 중앙으로 돌아가 해가시 폭발을 사용한 뒤 기본 공격 패턴을 사용한다. 해가시 폭발의 피해는 저항 무공을 이용해 회피 가능.

11. 타이칸의 생명력이 300만 이하로 내려가면 가시 패턴을 계속해서 사용한다. 또한, 해가시 폭발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탁류 효과 중첩에 주의할 것.




◆ 격류마왕 타이칸 4인 난이도

▲ 격류마왕 타이칸 4인 난이도 기본 전투 개요


1. 전투 시작 후 광역공격에 피격당하지 않도록 주의.

2. 강력한 광역 피해를 입히는 소용돌이는 막기나 반격 등의 무공으로 대처할 수 있다.

3. 대상을 잡아든 후 멀리 던져버리는 팽개치기는 막거나 반격할 수 없으며 저항은 가능, 만약 어그로 대상자가 팽개치기에 당하면 합격기를 이용해 차단해주자.

4. 생명력이 1,000만에 도달하면 탁류 던지기를 사용하고 다시 기본 패턴으로 돌아간다. 이때 탁류 덩어리가 떨어진 곳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 탁류가 차오르며 밟을 경우 피해와 탁류 효과 디버프가 중첩된다.

5. 생명력이 900만에 도달하면 가시를 생성하고 가시패턴에 들어간다. 가시 생성을 마치면 탁류던지기를 사용한다.

6. 가시 패턴의 탁류 던지기 이후에는 3회의 뛰어찍기를 시전한다.

7. 뛰어찍기를 모두 사용한 뒤 타이칸이 대각선 반대 방향으로 이동 후 갑주 폭발을 4회 사용한다.

8. 갑주 폭발을 4회 던지고 나면 갑주 돌격이라는 무공을 사용하는데, 6인의 주먹 돌진과 달리 막아도 타이칸이 기절에 걸리지 않는다.

9. 갑주 돌격이 막히면 타이칸이 그 자리에서 탁류 분출 또는 회복 패턴을 랜덤으로 사용한다. 특히, 탁류분출은 막기나 반격이 불가능하고 전방 부채꼴범위에 피해를 입히므로 피할 자리를 확보하려면 갑주 돌격을 최대한 뒤로 물러나 막아야 한다.

10. 회복패턴이 나온 경우엔 합격기를 활용해 시전을 차단해주자.

11. 탁류 분출과 회복을 사용한 타이칸은 중앙으로 이동해 해가시 폭발을 사용한다.

12. 해가시 폭발을 사용한 뒤 다시 탁류 던지기를 사용하니 바로 이동할 준비를 하자.

13. 타이칸의 생명력 670만, 450만이 되면 가시 패턴을 사용하고, 생명력 450만부터는 가시 패턴을 계속해서 사용한다.





▣ 격류마왕 타이칸 영상

◆ 기공사 시점 - 파죽unknown




◆ 권사 시점 - 마를리네









◈ 격류마왕 타이칸 드랍 아이템


  • 6인 난이도


    격류목걸이 1단계전직업
    옵션
    (랜덤)
    치명타 피해량 10.3% / 명중 206 / 생명력 336
    치명타 피해량 6.2% / 치명 412 / 방어 309
    치명 412 / 관통 206 / 공격력 6
    명중 309 / 관통 258 / 공격력 6
    치명 309 / 추가 피해 6 / 공격력 8

    격류팔찌 1단계 전직업
    옵션
    (랜덤)
    명중 412 / 위협 275 / 공격력 4
    치명 206 / 관통 412 / 위협 275
    명중 412 / 위협 412
    치명 206 / 명중 309 / 공격력 10
    치명타 피해량 10.3% / 명중 309 / 공격력 4

    잠식 보패 | 잠식된 4대 서약 8/8

    3세트 효과 관통 104 증가
    5세트 효과 회피 314 증가
    8세트 효과 관통 440, 치명 188 증가
    치명 239, 290, 342 | 명중, 막기, 방어 116, 146
    치명 248, 301, 355 | 명중, 방어, 생명력 120, 151 (생명력 1200, 1510)





  • 4인 난이도


    격류검 1단계검사
    공격력292 (10단계: 351)가능 보석
    옵션치명 190, 관통 82 (10단계: 치명 226, 관통 98)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51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00의 생명력 회복

    격류권갑 1단계권사
    공격력292 (10단계: 351)가능 보석
    옵션치명 190, 관통 82 (10단계: 치명 226, 관통 98)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51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00의 생명력 회복

    격류도끼 1단계역사
    공격력292 (10단계: 351)가능 보석
    옵션치명 190, 관통 82 (10단계: 치명 226, 관통 98)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51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00의 생명력 회복

    격류소태도 1단계암살자
    공격력292 (10단계: 351)가능 보석
    옵션치명 190, 관통 82 (10단계: 치명 226, 관통 98)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51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00의 생명력 회복

    격류기공패 1단계기공사
    공격력292 (10단계: 351)가능 보석
    옵션치명 190, 관통 82 (10단계: 치명 226, 관통 98)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51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00의 생명력 회복

    격류지팡이 1단계소환사
    공격력292 (10단계: 351)가능 보석
    옵션치명 190, 관통 82 (10단계: 치명 226, 관통 98)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51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00의 생명력 회복

    격류린검 1단계린검사
    공격력292 (10단계: 351)가능 보석
    옵션치명 190, 관통 82 (10단계: 치명 226, 관통 98)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1.4%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 16,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2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추가 피해 51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00의 생명력 회복




    ☞ 검은색과 푸른색의 조화가 이루어낸 자태, 해왕 [바로가기]

    ▲ 해왕&침묵의 해적모자 착용이미지 (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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