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인벤

블레이드&소울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던전 & 보스 몬스터 공략

던전 기본 정보


위치백청산맥 - 북방설원 - 뱀비늘 계곡
보스왕손, 자라칸, 사상궁, 추추, 사마왕후, 칼날비늘 살묘사
퀘스트[부활의 제단] (일일) / 보상 : 나류국의 철전, 백청산맥 서리, 백청산맥 열쇠, 부활의 제단 공로상

[부활의 제단] (어트랙션) / 보상 : 여왕뱀 6인(4인) 전리품





4인과 6인으로 공략할 수 있는 부활의 제단은 중앙의 통로의 문을 개방하기 위한 양쪽 방의 왕손과 자라칸을 처치한 뒤 중앙의 길을 따라 진행하면서 최종 보스를 만날 수 있다. 최종 보스는 총 2마리로 사마왕후와 칼날비늘 살묘사가 있으며, 모든 중간 보스들을 처치해야 마지막 보스들을 만날 수 있다.


최종 보스인 사마왕후와 칼날비늘 살묘사는 마지막 2개의 방에 각각 위치하고 있으며, 원하는 몬스터를 먼저 처치할 수 있도록 갈림길에서 원하는 곳으로 진행할 수 있다. 양 쪽의 몬스터 중 어떤 몬스터를 먼저 처치해도 무관하다.


모험가의 대피소에서 받을 수 있는 일일퀘스트 [부활의 제단]이 있으며, 던전에 입장하면 어트랙션 퀘스트로 [부활의 제단] 퀘스트가 추가로 활성화된다. 두개의 퀘스트 모두 최종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이며 어트랙션 퀘스트는 최종 보스를 처치한 뒤 뱀비늘족 보물상자를 조사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 최종 보스는 총 2마리로 사마왕후와 칼날비늘 살묘사!




사마왕후와 칼날비늘 살묘사에게 가는 길


부활의 제단은 통로마다 근접 공격을 하는 창비늘 전사와 원거리 독 공격을 사용하는 독비늘 주술사가 있다. 창비늘 전사는 거리가 멀어진 대상에게는 돌진을 사용하는데, 여러 마리의 돌진 공격을 동시에 맞으면 높은 대미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독비늘 주술사의 원거리 독 공격은 검사의 막기와 같은 스킬을 사용해도 방어가 불가능 하여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또한, 근접하여 공격하는 딜러들은 다운 공격을 항상 주의하며 공격해야 한다.


던전에 입장하여 길목마다 배치된 몬스터를 처치하며 진행하다 보면 중앙통로의 문이 닫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개방하기 위해서는 서쪽방의 왕손과 동쪽방의 자라칸을 처치해야 한다.



▲ 서쪽 방의 왕손과 동쪽 방의 자라칸


서쪽 방의 왕손은 부하 몬스터와 같이 등장한다. 눈덩이를 던지는 부하 몬스터는 탱커를 제외한 파티원이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방 모서리마다 배치되어있는 기관총을 활용하여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왕손은 기본 패턴은 [할퀴기] - [박수치기] - [내려치기]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렇게 세 번의 공격 후 주로 눈덩이를 던지는 스킬을 사용하지만, 부하 몬스터인 털뭉치 전사를 소환하기도 한다. 부하 몬스터가 소환되면 네 귀퉁이에 위치하고 있는 기관총을 활용하여 탱커를 제외한 다른 파티원이 빠르게 처치하도록 한다.


동쪽 방의 자라칸은 [휘두르기] - [양손 휘두르기] - [한기폭발]의 순서로 공격한다. 왕손과 동일하게 세 번의 사이클 후 눈덩이를 던지는 스킬을 사용하며, 자라칸의 눈덩이는 광역 피해를 주는 방어 불가 눈덩이기 때문에 저항기를 사용하거나 자리를 이탈하여 피해야 한다. 눈덩이 공격 외에도 신전 주술사를 소환하는 패턴이 있으며 이 때는 탱커를 제외한 다른 파티원들이 빠르게 부하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 구석에 위치한 기관총을 활용하여 왕손의 부하들을 빠르게 처치




양쪽 방의 보스를 처치하고 중앙 통로가 열리게 되면 보스 몬스터 사상궁이 기다리고 있다. 문이 열린 중앙 통로의 다음 방에서 만날 수 있게 되는데, 방에 있는 창비늘 전사와, 독비늘 주술사를 모두 처치하면 사상궁이 등장하게 된다.


사상궁은 체력이 많은 독비늘 주술사라고 생각하면 알기 쉽다. [기습공격] - [독침쏘기] - [회오리돌기]의 순서로 공격하며, 독침쏘기는 막기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저항기를 활용하여 저항해야 한다. 회오리 돌기는 공격 거리가 짧지만 360도 광역 다운 공격을 한다. 그 외에도 신전 파수꾼 소환을 하지만, 창비늘 전사가 한 마리, 혹은 두 마리가 소환되기 때문에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다.



▲ 광역 다운 공격을 조심해야 한다




사상궁을 처치한 뒤에 만나게 될 보스 몬스터는 추추. 기본 패턴은 [할퀴기] - [양손 할퀴기] - [뛰어찍기]순서로 진행된다. 이렇게 세 번의 공격 후에 전방 광역 브레스인 눈바람을 사용하거나 중앙의 원 안으로 점프한 뒤, 각각 다른 방향에 총 4개의 뱀비늘 토템을 소환하게 된다.


토템을 직접 타격하여 부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토템을 소환한 후 뛰어찍기를 연달아 하는 추추를 토템쪽으로 유인한 뒤, 추추가 밟아서 깨트리도록 유도 하여 파괴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소환되는 4개의 토템을 모두 부수도록 해야 하며, 만일 토템을 파괴하지 못한다면 부하 몬스터가 등장하게 되어 전투에 방해를 주게 된다.



▲ 어글자는 점프를 유도하여 토템을 파괴!




사마왕후



스킬

효과상태 이상방어 여부
휘두르기

팔을 크게 휘둘러 대상자를 공격한다

-
꼬리찍기

꼬리를 수직으로 높게 들었다가 강하게 내려찍는 공격

다운

X

독기방출

양손에서 발산하는 독을 전방으로 뿜는 공격

-

X
회전공격몸을 동그랗게 말아서 3회에 걸쳐 회전 공격넉백
독기 발산

주변에 독기를 내뿜는 360도 광역 공격

-X
석화전방의 대상에게 석화의 빛을 발사하는 공격급랭X

뱀비늘 신관소환

4마리의 독비늘 구렁이를 소환한다

-

-

빙순 부르기천장에서 주변 광역 공격을 하는 고드름을 땅으로 떨어트린다-X

사마왕후 공략


사마왕후의 기본적인 공격 패턴은 [휘두르기] - [꼬리찍기] - [독기 방출] - [회전공격] - [독기 발산]순서로 공격하며 체력이 절반 이하로 내려갈 경우 독기 발산후 전방 광역 스킬인 [석화]를 사용한다.


기본 공격 패턴 중 꼬리를 높게 들어 내려찍는 꼬리찍기는 막기가 불가능하며 적중 시 다운효과가 발생하고 대미지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한다. 전방을 향한 광역 공격이므로 메인 탱커는 물론 근접 격수들도 보스의 옆이나 뒤쪽에서 공격하도록 한다.


사마왕후의 주변을 공격하는 광역 스킬 독기 발산은 주변 모든 대상에게 독 공격을 하기 때문에 근거리에서 공격 중일 경우 저항기를 활용하여 대처해야한다. 체력이 절반 이하로 내려갔을 때 사용하는 전방 광역 스킬 석화는 방어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급랭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전방 광역 공격인 석화, 막기가 불가능하다


▲ 꼬리를 번쩍 들면 피해야 하고, 부하 몬스터의 공격대상은 메인 탱커라는 사실을 잊지말자



총 4마리의 독비늘 구렁이를 불러내는 뱀비늘 신관 소환과 천장에서 고드름이 떨어지는 광역 공격인 빙순 소환을 번갈아가며 하게 된다. 시간은 전투 시작을 기준으로 30초, 140초 후 신관을 소환하며 80초, 190초 후 빙순을 소환하게 된다. 정리하면 최초 30초 신관소환 후 50초, 60초 간격으로 빙순과 신관 소환을 번갈아가며 하게 된다.


독비늘 구렁이 소환은 보스 몬스터의 어그로 대상자에게 최초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탱커를 제외한 다른 파티원들이 빠르게 처치해야 사마왕후를 담당하는 탱커가 안정적인 탱킹을 할 수 있다.


전체 광역 스킬 중 하나인 빙순 소환은 천장에서 고드름이 떨어져 땅에 박히게 되며, 일정 시간 뒤 주변에 광역 대미지를 입히게 된다. 빙순은 사마왕후의 주변에 소환되며, 이로 인해 파티원들이 자리를 잡기 힘들어진다. 때문에 떨어진 빙순을 빠르게 제거해야 하는데, 각각의 모서리에 준비되어 있는 화염방사기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다.



▲ 구석에 있는 화염방사기로 빙순을 빠르게 녹이자


▲ 고드름이 바닥에 떨어진 뒤, 주변 바닥에 공격을 가한다




칼날비늘 살묘사



스킬

효과상태 이상방어 여부

기습공격

전방의 대상을 찌르기로 공격

-
휘두르기

전방의 대상을 좌에서 우로 무기를 크게 휘둘러 공격

-

내려찍기

무기를 천천히 높히 들어올린 뒤 강하게 내려치는 공격

다운

X
회전공격주변의 대상에게 3회에 걸쳐 회전 공격넉백
방패 밀기

역사의 철벽과 같이 방패로 방어한 뒤, 방패를 밀면서 공격

넉백

뛰어찍기

중앙으로 이동하거나 원거리의 대상에게 점프하여 강하게 찍는 공격

다운

X
독탄

원거리의 대상에게 사용하는 지속 대미지의 독 공격

-X

칼날비늘 토템
소환

생명, 내력, 방어 3종류의 토템을 소환한다

-

-




칼날비늘 살묘사의 주요 스킬 및 패턴 정보


칼날비늘 살묘사의 기본적인 패턴은 [기습공격] - [휘두르기] - [내려찍기] - [회전공격]으로 진행된다. 이렇게 4회의 공격이 기본 패턴이며, 주의할 점은 내려찍기가 약 10,000의 대미지를 가하는 방어 불가능 공격이다. 공격 모션이 조금 느린 편이기 때문에 침착하게 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방을 향한 공격이기 때문에 보스의 좌 우측으로 이동하여 피하도록 하자.


이렇게 기본 패턴 공격 후 역사의 철벽과 같이 방패로 막는 모션을 취하거나 뛰어찍기를 사용한다. 방패로 막는 모션을 사용하면 방패 밀기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방패로 막는 중에는 제압, 장악과 같은 스킬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공격 기회를 놓치지 말도록 하자.


또한, 어그로 대상자의 거리가 멀어지게 되면 독탄 이라는 원거리 독 스킬을 사용하게 되며, 대미지가 높은 뛰어찍기를 사용하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 막기 불가 공격인 내려찍기는 약 10,000의 대미지를 자랑한다



공략에서 가장 까다로운 패턴은 보스가 중앙으로 점프한 뒤 토템을 소환하는 부분이다. 최초 기본 패턴 1회 후 토템을 소환하며, 이후에는 기본패턴을 2회 반복한 후 토템 소환, 다음은 기본 패턴을 3회 반복한 후 토템을 소환한다. 소환되는 토템의 종류는 총 3가지로 각각 생명력의 축복, 내력의 축복, 방어의 축복으로 구분되며 중앙에 있는 보스를 중심으로 3방향에 나타난다.


토템의 기본 원리는 칼날비늘 살묘사가 하나의 토템에서만 힘을 흡수하는 것으로 힘을 흡수 당한 토템은 공격이 불가능하나 다른 토템은 공격이 가능하여 파괴할 수 있다. 따라서 힘을 흡수당한 토템을 제외한 나머지 토템을 빠르게 부수고 다시 칼날비늘 살묘사를 공격하는 식으로 공략을 진행하면 된다.


토템

보스에게 적용되는 효과

유저가 받는 효과

생명의 토템

피격 시 공격 대상에게 999의 대미지를 반사 지속적인 체력 회복

내력의 토템

피격 시 공격 대상 내력 -1

지속적으로 내력 회복
방어의 토템 방어력 상승

관통 상승




▲ 보스 주변으로 3개의 토템이 소환된다


▲ 보스가 토템의 힘을 받으면 탱커를 제외한 딜러들은 나머지 2개의 토템을 빠르게 제거



어떤 토템을 흡수했느냐에 따라 공략의 난이도가 달라지는 것이 칼날비늘 살묘사와의 전투. 가장 조심해야 할 토템은 바로 생명의 토템이다. 생명의 토템을 흡수한 칼날비늘 살묘사는 반사대미지라는 효과를 얻게 되는데 이 때 공격을 하게 되면 999의 반사대미지를 받게 된다.


무턱대고 공격하다가는 반사대미지에 의해 운기조식 상태로 들어갈 수 있는데 이 때 생명의 토템의 도움을 받으면 반사대미지를 무시하면서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다. 칼날비늘 살묘사가 힘을 흡수하여 활성화 된 토템으로부터는 플레이어들도 그 힘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활용하는 것으로 생명의 토템 주변에 있을 경우 지속적으로 체력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칼날비늘 살묘사가 생명의 토템에게서 힘을 받으면 어그로 대상자는 칼날비늘 살묘사를 생명의 토템 근처로 끌고와 모든 파티원이 생명의 토템주변에 서서 회복 효과를 받으면서 공격하도록 하자. 칼날비늘 살묘사를 끌고 올때는 약 8미터 이내 거리를 유지해야하는데 만약 9미터 이상 멀어지게 되면 따라오지 않고 독탄을 뱉어 광역 독 지역을 생성하게 된다.


다른 토템 역시 이러한 방법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내력의 토템이나 방어의 토템의 효과를 받지 않아도 큰 어려움 없이 공략이 가능하며 두 토템을 흡수한 칼날비늘 살묘사 역시 크게 위협적이지 못하다.



▲ 공격 당 999씩 체력이 빠져나가지만 토템의 회복력은 강력하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