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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 보스 몬스터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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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기본 정보

중갑대장 청룡귀 정보 & 공략

청룡귀 드랍 아이템 리스트

히든보스 뇌점왕 정보 & 공략



※ 2013년 10월 16일 패치로 잠시 폐쇄되었다가, 이후 2014년 2월 26일 50레벨 던전으로 변경, 현재 녹명촌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당 공략이 수정되어 아래 링크를 통해 변경된 얼음창고 공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갈마 동급 무기와 악세서리 돌파 재료 획득 장소! 되돌아온 얼음창고 공략 [바로가기]



6인 파티 던전, 얼음 창고의 기본 정보




던전 위치 : 수월평원 충각단 동해함대지부의 남쪽나루터

입장 조건 및 제한 : 바다뱀 보급기지 잠입 퀘스트 완료, 하루에 한 번

보스 몬스터 : 청룡귀, 뇌점왕(히든)


얼음창고는 오직 단 한 마리의 보스 몬스터, 청룡귀와
히든 보스 몬스터인 뇌점왕까지 단 두 마리의 보스 모스터만 존재하며
기존과는 달리 4인이 아닌 6인 파티를 구성해야 진입이 가능한 던전이다.


따라서 /초대 등을 이용하는 일반적인 파티 모집 방법이 아닌
얼음 창고 앞에 위치한 봉황기둥을 사용하여 6인 파티로 구성을 해야한다.
6인 파티 상태가 아니라면 얼음 창고에 입장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


얼음 창고에는 단 두 마리의 보스 몬스터만 존재하며
전체적으로 매우 짧은 구조에 일반 몬스터의 수도 매우 적어
입장 후 약 2분 정도면 청룡귀와의 전투를 바로 시작할 수 있다.



▲ 길목의 법기들만 처리하면 청룡귀를 바로 만날 수 있다.



중갑대장 청룡귀




청룡귀의 주요 스킬 및 패턴 정보



[청룡타] : 왼손으로 가격하는 기본 공격.

[청룡격] : 오른손으로 전방 180도로 가격하는 공격. 적중 시 넉백

[망나니춤] : 몸을 회전하여 3번 공격하며 주위 360도 모두 타격하는 공격.
마지막 공격 적중 시 넉백.

[격발타] : 적룡귀 주위 360도 방향으로 얼음을 일으키는 공격.
적중 시 결빙 상태가 된다.

[사슬 흡공](가칭) : 어그로 대상이 적룡귀의 근접 범위 없다면
사슬로 대상을 붙잡아 당겨온다.

[청룡연타] : 사슬흡공으로 당겨온 대상을 연타하는 공격.

[진동타] : 몸을 웅크렸다 피면서 포효를 지르듯이 하는 공격.

[설산붕괴] : 공중으로 크게 점프하여 내리찍는 공격. 방어불가. 적중 시 넉백.

[지축 올리기] : 왼발을 들어 땅을 강하게 내려밟는 광역 기절 공격.

[반격] : 권사의 반격과 동일한 스킬. 정면의 공격을 반격한다.

[쇄빙법기 소환] : 오른손을 땅을 찍어 방 외곽 4군데에 준비되어 있는
소형법기 중 한 대를 소환한다. 소환 된 소형법기는 어그로 대상자를 바라보고 이동한다.
얼음 던지기에 맞아 동결 상태가 된 대상에게 소형 법기가 닿으면 동결 상태가 해제된다.

[섬광] : 법기가 청룡귀에 닿을 경우 발동.
약 6천의 대미지와 함께 일시적으로 시야를 멀게한다.

[얼음 던지기](가칭) : 오른손으로 땅을 긁으며 한 대상에게 얼음을 발사한다.
얼음 적중시 18초간 지속되는 동결 상태가 되며
2분간 지속되는 관통 1450증가, 치명 50%증가 버프를 받게된다.

단, 18초가 지나 동결 상태가 자동으로 풀리면 즉사한다.


[냉기지옥] : 청룡귀와 전투가 벌어지는 방에 랜덤하게 얼음 바닥이 생성.
얼음 바닥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며 대미지를 준다.
청룡귀의 생명력이 100만 이하일 때부터 등장하는 패턴.



중갑대장 청룡귀 공략


일반 공격 패턴 및 소형 법기를 소환한다는 점에서
핏빛 상어항의 적룡귀와 매우 흡사한 면을 가지고 있지만
특수 공격을 이어가는 패턴이나 소형 법기의 활용 방법은 전혀 다르다.


기본적인 공격 패턴은
[청룡타] - [청룡격] - [청룡타] - [망나니춤] - [설산붕괴]로 적룡귀와 동일하다.


하지만 기본 패턴은 전후 시작 후 초반에만 등장하고
일정 체력 이하가 되면 [망나니춤] 다음에 청룡귀로부터 가장 먼 대상을 얼리는
[얼음던지기]를 사용하고 이후 [설산붕괴] - [지축 올리기]의 순서로 공격을 이어간다.


[얼음던지기] 후 사용하는 큰 점프 공격인 [설산붕귀]는
방어가 불가능하고 생각보다 모션이 빨라 보고 피할 경우 늦을 수 있으니
청룡귀와 근접해 있을 경우 바로 사용할 회피 및 저항 스킬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전투 중에는 계속해서 소형 법기를 소환하는데
법기를 소환한 후에는 광역 공격인 격발타를 먼저 사용하고
일명 전멸기라 불리는 진동타를 사용
하는 것이 적룡귀와 다른 점.


진동타의 경우 방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각자 저항기 등을 사용하거나
전투 전 미리 약속된 합격기를 동시에 사용하여 청룡귀의 행동을 저지하자.



▲ 일명 전멸기라 불리는 진동타는 [소형 법기 소환] - [격발타] 후 사용한다



얼음 던지기에 의한 즉사 조심! 법기는 청룡귀와 멀리

청룡귀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음 던지기에 맞아 동결 상태가 되었을 경우
18초 이내에 동결 상태를 풀어 즉사하는 것을 막아야 하는 것
소환되는 소형 법기가 청룡귀에게 접근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얼음 던지기를 통해 날아가는 얼음에 맞게 되면 그 즉시 동결 상태가 되어
아무런 행동을 할 수가 없는 상태가 되고 지속시간인 18초가 지나면 즉사하게 된다.
얼음 던지기는 막기 등으로 방어가 불가능하지만 저항 및 회피는 가능하다.


얼음 던지기는 청룡귀로부터 가장 먼 대상에게 사용하는 습성이 있으니
파티 내에서 미리 지정하여 얼음 던지기를 맞을 사람을 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 자신과 가장 먼 대상에게 얼음을 던져 동결 상태로 만든다




법기를 이용해 동결을 풀면 최고급 버프를 얻는다

만약 동결 상태가 되었을 때는 풀 수 있는 방법이 딱 한 가지 존재한다.
바로 소환되어 돌아다니는 소형 법기가 동결 된 상태의 대상을 지나가는 것.


만약 소형 법기에 의해 동결 상태가 해제되면 즉사 상황을 벗어날 수 있어
2분간 지속 되는 치명 50% / 관통 1450 증가 버프를 지속시킬 수 있다.
이를 잘 활용해야 많은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청룡귀를 보다 쉽게 상대할 수 있다.


소형 법기를 소환할 때마다 청룡귀는 방어력 증가 버프를 받게 되고
이는 계속해서 중첩되기 때문에 동결 상태 해제로 받을 수 있는 버프를 반드시 활용하자.


소형 법기로 해제가 불가능해 동결 상태가 자동적으로 해제될 것 같다면
기공사의 얼음꽃이나 소환사의 민들레씨를 사용하여 즉사 효과를 무시할 수 있다.
단, 이럴 경우 소형 법기에 의한 동결 해제로 획득하는 버프는 받을 수 있다.


청룡귀의 체력이 100만 이하가 되면 [냉기지옥]을 사용해
일정한 주기로 방 전체 랜덤한 지역에 얼음 바닥을 생성한다.
생성된 얼음 바닥은 약 5초 후 폭발하며 큰 대미지를 주니 반드시 피하도록 하자.



▲ 청룡귀의 생명력이 100만 이하가 되면 얼음 바닥의 위치를 주시하자



공략의 핵심! 소형 법기의 활용


소환 된 법기가 청룡귀에 닿을 경우 청룡귀는 약 2초 후 섬광 스킬을 사용하는데
높은 대미지와 함께 순간적으로 앞을 볼 수 없는 상태가 된다.

따라서 법기가 청룡귀에게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공략 포인트.


이렇듯 단순한 애물단지처럼 보이는 법기지만
이를 잘 활용해야 청룡귀와의 전투를 보다 쉽게 풀어갈 수 있다.


바로 얼음 던지기에 의해 동결 상태가 된 대상은
치명 50% / 관통 1450 증가 버프를 받는다는 점을 활용하는 것이다.



▲ 쉽게 얻을 수 없는 최고급 버프를 적극 활용하자



법기 운전수와 동결 버프를 받을 대상을 미리 지정하자

동결 상태 대상자에게 소형 법기가 지나가면 해제와 동시에 버프를 획득,
청룡귀가 사용하는 얼음던지기의 대상자는 가장 먼 타겟,
그리고 법기는 멈춘 상태에서 다시 출발하기 전
자신이 인식한 어그로 대상자가 서 있던 방향으로 직선 주행 한다는 점을 활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법기의 운전은 원거리 클래스인 기공사 및 소환사가 적당하다.
암살자도 수리검을 이용해 출혈 유지를 하며 운전이 가능하지만
근접 공격에 가담해야하는 암살자의 특성상 행동에 많은 제약이 따른다.

※ 적룡귀와는 달리 법기를 보스 몬스터에게서 멀리 보내야 하는 것을 잊지말자.


현재 각 파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운전자 1~2명이 계속해서 법기를 유도하고
청룡귀를 공격하던 파티원이 한 명이 멀리 빠져나와 얼음 던지기를 맞는 방식이다.


이 때 청룡귀를 기준으로 법기를 운전하고 있는 원거리 딜러보다
조금 더 멀리 위치해야 얼음 던지기의 대상이 되는데
파티에 따라 법기 운전자 혼자 원거리에서 동결 - 해제를 스스로 하는 것도 가능하다.



▲ 법기를 동결된 파티원을 향해 이동하도록 유도하자



한 명 혹은 두 명, 법기 운전수 타입을 결정하자

법기는 청룡귀가 위치한 방 구석 4군데에 준비되어 있다.
법기 운전 방법은 청룡귀를 벽 쪽에 놓고 혼자서 모든 법기를 운전하는 것과
두 명이 두 군데의 법기를 담당하여 서로 겹치지 않도록 운전하는 방법 등 다양하다.


혼자서 법기를 운전할 때 청룡귀는 방 구석에 위치하도록 하며
법기 운전자는 4군데서 생성되는 모든 법기를 방 중앙을 경유해서 이동하도록 하자.
이 때 근접 공격을 하고 있는 파티원이 얼음 던지기를 맞기 위해서는
법기가 이동하고 있는 동선을 파악하고 주변에 위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거리 딜러가 2명일 경우 법기를 2개씩 맡아 운전을 하게되면
파티원이 얼음 버프를 조금 더 수월하게 받을 수 있으며,
혼자서 여러마리의 법기를 운전하다 실수로 청룡귀 쪽으로 보내는 일이 적어진다.

운전수가 위치한 두 라인 중 법기가 이동중인 곳으로 자리잡도록 하자.


탱커가 이동할 경우 청룡귀의 위치도 함께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청룡귀가 주시하고 있는 대상은 얼음 던지기 대상에서 제외시킨다.



▲ 법기 운전수가 한 명일 때의 배치도



▲ 법기 운전수가 두 명일 때의 배치도



▶ 법기가 청룡귀를 향해 돌진하고 있을 때의 대처법

만약 법기 운전수의 실수 및 청룡귀의 갑작스러운 위치 변화로 인해
법기가 청룡귀를 향해 돌진하고 있을 때,

탱커가 청룡귀를 이끌며 법기의 이동 경로에서 빠져나오는 것 보다는
각 직업이 가지고 있는 방어 스킬을 활용해 법기를 멈추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다.
법기의 이동이 수상하다면 잠시 공격을 멈추고 법기부터 청룡귀에게서 멀리 보내자.


▶ 법기의 이동을 막을 수 있는 직업별 스킬

검사 - 막기
권사 - 반격, 이문정주
역사 - 철벽
암살자 - 나무토막
기공사 - 화염폭발 심화, 흡공
소환사 - 민들레씨
린검사 - 바람개비




청룡귀 드랍 아이템 리스트


장신구 - 목걸이

얼음 해골 목걸이
옵션공격력 8 / 치명 100 / 추가 피해 7 / 관통 90
공격력 8 / 치명타 피해량 13.5% / 치명 90 / 추가 피해 7
공격력 9 / 치명타 피해량 12% / 관통 80 / 명중 80
치명타 피해량 13.5% / 치명 90 / 추가 피해 10 / 명중 90
치명타 피해량 11% / 치명 119 / 추가 피해 7 / 명중 98

얼음 수호 목걸이
옵션생명력 1150 / 방어력 140 / 피해 감소 45 / 회피 100
생명력 1200 / 방어력 130 / 피해 감소 34 / 막기 110
생명력 1300 / 방어력 130 / 피해 감소 35 / 회피 120
생명력 1200 / 방어력 120 / 피해 감소 40 / 막기 90
생명력 1200 / 방어력 98 / 피해 감소 50 / 막기 98



얼음창고 보석함

얼음창고 보석함
획득
가능
보석
오각 황옥공격력 3, 50의 흡혈공격(기절, 다운된 적 공격 시 발동)
육각 홍옥공격력 5, 60의 흡혈공격(기절, 다운된 적 공격 시 발동)
빛나는 오각 황옥공격력 3, 65의 흡혈공격(기절, 다운된 적 공격 시 발동)
빛나는 육각 황옥공격력 5, 80의 흡혈공격(기절, 다운된 적 공격 시 발동)
이글거리는 오각 황옥공격력 3, 80의 흡혈공격(기절, 다운된 적 공격 시 발동)
이글거리는 육각 황옥공격력 5, 100의 흡혈공격(기절, 다운된 적 공격 시 발동)
오각 청옥생명력 100 회복, 치명 확률 100%(적 막기, 회피시 3초 내 다음 1회 공격)
육각 청옥생명력 120 회복, 치명 확률 100%(적 막기, 회피시 3초 내 다음 1회 공격)
빛나는 오각 청옥생명력 130 회복, 치명 확률 100%(적 막기, 회피시 3초 내 다음 1회 공격)
빛나는 육각 청옥생명력 165 회복, 치명 확률 100%(적 막기, 회피시 3초 내 다음 1회 공격)
이글거리는 오각 청옥생명력 160 회복, 치명 확률 100%(적 막기, 회피시 3초 내 다음 1회 공격)
이글거리는 육각 청옥생명력 200 회복, 치명 확률 100%(적 막기, 회피시 3초 내 다음 1회 공격)
이글거리는 육각 자수정공격력 3, 200의 흡혈공격(치명적 공격 시)



흑룡 장식 상자

흑룡 장식 상자
분해
결과물
영험한 기운의 운석




히든 보스 뇌점왕의 기본 정보



던전 위치 : 수월평원 충각단 동해함대지부의 남쪽나루터

입장 조건 및 제한 : 바다뱀 보급기지 잠입 퀘스트 완료, 하루에 한 번

보스 몬스터 : 청룡귀, 뇌점왕(히든)



▲ 뇌점왕은 청룡귀와 함께 얼음창고에서 만날 수 있다.


뇌점왕은 히든 보스 몬스터로 청룡귀가 등장하는 얼음창고 우측의 작은방에서 등장한다.

항상 위치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특정 아이템을 모아 소환하는 방식으로
뇌점왕을 불러내기 위해서는 어둠의 핏빛 상어항에 랜덤으로 등장하는
일식, 이식, 삼식을 처치한 뒤 녹색, 적색, 청색구슬을 얻어야 한다.


일식, 이식, 삼식은 랜덤한 장소에서 출몰하며 재생성 시간 역시 밝혀지지 않고 있다.

일식은 입구에서 상어항 선착장사이, 이식은 맹독아귀 사육실의 남쪽 지역,
삼식은 맹독아귀 사육실과 적룡귀 군수창고 사이에서 랜덤하게 생성되며
일식을 시작으로 이식, 삼식 순서로 약 3~4분 간격을 두고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렇게 얻은 세 개의 구슬을 뇌점왕이 등장하는 지역 오른쪽 방 앞에 있는
색깔별 제단에 올려 놓으면 뇌점왕을 불러낼 수 있다.




▲ 어둠의 핏빛 상어항에 출몰하는 목각인형 삼 형제. 일식, 이식, 삼식


▲ 구슬을 모아서 제단위에 올려놓자.


  • 일식, 이식, 삼식의 랜덤 출현 장소 모음 - 이 외 다른 장소에서도 등장합니다.



    히든 보스 뇌점왕



    뇌점왕의 주요 스킬 및 패턴 정보



    [휘두르기] : 무기를 크게 휘둘러 공격

    [회전치기] : 몸을 회전하여 3번 공격하며 주위 360도 모두 타격하는 공격.
    마지막 공격 적중 시 넉백.

    [기습공격] : 무기를 내리찍어 공격

    [뇌점감전] : 무기와 몸에 전기가 발생한 뒤 전방으로 번개 공격

    [꼬리치기] : 꼬리를 휘둘러 후방을 공격

    [뇌점지진] : 높게 점프하여 땅으로 내리찍는 공격

    [뇌점뇌탄] : 특정 방향으로 멀리 번개를 발사하며,
    번개가 떨어진 자리에 부하 몬스터들이 소환

    [뇌점광선] : 뇌점감전과 비슷하지만 전방 일직선으로 번개광선이 발사되는 공격

    [뇌점돌진] : 대상이 멀어질 경우 빠르게 돌진을 하며 공격

    [뇌점뇌폭] : 뇌점뇌탄으로 소환되는 부하 몬스터 중 혈풍구리가 뇌점왕에게
    기력을 중첩시키며, 기력이 20중첩 이상 모였을 경우 발생하는 강력한 광역 번개 공격




    히든보스 뇌점왕 공략



    일반 공격 패턴은 다른 보스 몬스터에 비하여 그리 어렵지 않은 편이다.
    공격 속도가 느린 편이며, 회전 공격 외에는 까다로운 스킬이 없다.


    기본적인 공격 패턴은
    [휘두르기] - [회전치기] - [휘두르기] - [기습공격] - [뇌점감전] - [꼬리치기] - [휘두르기] - [뇌점지진]
    - [뇌점뇌탄] - [뇌점광선] - [회전치기] 의 순서로 공격을 한다.


    기본 패턴과 달리 일정 체력이 소진될때마다 점프공격인 뇌점지진을 사용하며,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는 뇌점뇌탄으로 이어진다.


    뇌점뇌탄이 떨어지는 위치는 동서남북 4방향으로 그 자리에 부하 몬스터가 소환되며
    동서남북 맵의 4방향 중 한 곳에서 부하 몬스터 맹독구리와 주위에 혈풍구리 네마리가 소환된다.



    ▲ 묵점왕의 강력한 광역기 뇌점뇌폭


    까다로운 부하몬스터는 빠르게! 디버프에 주의하자


    뇌점왕이 소환하는 부하 몬스터는 총 2종류 맹독구리와 혈풍구리가 있으며,
    맹독구리는 약 4만4천의 체력과 혈풍구리는 체력이 약 8만5천을 가지고 있다.


    부하 몬스터들은 원거리로 공격을 하게 되며 혈풍구리가 뇌점왕에게 기력을 채우게 되는데,
    뇌점왕의 기력이 20중첩 이상 모이게 되면 강력한 광역 스킬인 뇌점뇌폭을 사용하게 된다.


    때문에 부하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야 하는데, 5마리의 부하 몬스터 중,
    중앙의 맹독구리를 처치하게 되면 혈풍구리들은 그자리에서 모두 사라지며
    근접한 캐릭터들은 맹독거품 이라는 디버프에 걸리게 된다.


    맹독거품 디버프는 5초간 지속되며 5초뒤에 캐릭터가 즉사를 하게 되는데,
    디버프를 제거하는 방법은 맹독아귀와 동일하게 주변 환풍기에 들어가게 되면 해제되며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늦게 환풍기에 들어가게 되면 환풍기 위에서 죽을 가능성이 있으니
    1초이상 남겨두고 빠르게 환풍기로 들어가도록 하자.



    ▲ 환풍기와 부하 몬스터들이 소환되는 위치.


    공략의 핵심, 안정적인 탱킹과 부하몬스터의 빠른 처리



    단순한 패턴이지만 중간중간 랜덤으로 점프와 함께 부하몬스터를 소환하는 뇌점왕,
    메인탱커의 역할은 어느 네임드와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메인탱커가 회전치기를 맞게되면 높은 대미지와 넉백에 당하게 되니 주의해야한다.

    체력의 손실에 따라 랜덤으로 점프와 함게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게되는데
    이때 점프공격은 횡이동 및 막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때 메인 탱커는 저항기 및 후방이동으로 회피를 해야 한다.


    뇌점왕 점프 후 부하 몬스터가 소환이 되었을 경우
    근접 캐릭터가 잡게되면 디버프 및 환풍기 이동으로 인한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기공 및 소환사 같은 원거리 딜러가 맹독구리를 빠르게 처리하는게
    버프에 걸리지 않고 안전하게 부하 몬스터 처리가 가능하다.



    ▲ 근접 캐릭터는 디버프에 주의해야 한다.


    ▲ 외형이 비슷한 묵점왕과 기본적인 패턴은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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