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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 전투 관련 UI 시스템
나에게 주어지는 능력치는 얼마나 될까? 능력치 정보 UI
유저마다 자신의 캐릭터에 맞는 능력치 상승을 원하는 기준이 다를 것이고
무기나 보패에 따라 해당 캐릭터가 보유하는 능력치의 상승 정도가 달라진다.
캐릭터가 어떤 무기나 장신구, 보패를 착용했을 때
캐릭터에 적용된 능력치 상승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치 정보 UI.
다양한 능력치의 종류와 해당 능력치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공격형 능력치 : 공격력 / 관통 / 집중 / 명중 / 치명
① 공격력
무공 사용 시 피해량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가거나
착용 무기에 따라 수치가 달라지며 높을수록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② 관통
적의 방어력과 막기에 의한 피해 감소율을 줄여 실제 위력에 근접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수치로 무기나 보패에 추가로 부여된 관통 능력치를 통해 수치를 높일 수 있다.
③ 집중
적이 사용한 반격 및 막기 무공을 뚫고 피해를 줄 수 있는 수치로
무기나 보패를 통해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④ 명중
적이 자신의 공격을 막거나 회피할 확률을 낮추는 수치로
무기나 보패를 통해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⑤ 치명
적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확률과 그 피해량에 영향을 주는 수치로
적에게 치명 공격이 성공하게 되면 일반 공격에 따른 피해량보다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① 공격력
무공 사용 시 피해량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가거나
착용 무기에 따라 수치가 달라지며 높을수록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② 관통
적의 방어력과 막기에 의한 피해 감소율을 줄여 실제 위력에 근접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수치로 무기나 보패에 추가로 부여된 관통 능력치를 통해 수치를 높일 수 있다.
③ 집중
적이 사용한 반격 및 막기 무공을 뚫고 피해를 줄 수 있는 수치로
무기나 보패를 통해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④ 명중
적이 자신의 공격을 막거나 회피할 확률을 낮추는 수치로
무기나 보패를 통해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⑤ 치명
적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확률과 그 피해량에 영향을 주는 수치로
적에게 치명 공격이 성공하게 되면 일반 공격에 따른 피해량보다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방어형 능력치 : 생명력 / 재생 / 방어 / 막기/ 회피 / 치명타방어
⑥ 생명력
신체의 활동을 유지하기 위한 힘으로 생명력을 모두 잃게 되면,
탈진 상태가 되며 운기조식을 통해 탈진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다.
⑦ 재생
주기적인 생명력 회복 정도에 영향을 주는 수치로
액세서리를 통해 수치를 상승시켜 재생력을 높일 수 있다.
⑧ 방어
적에게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수치로 타 MMORPG와 달리
의복에 의해 방어력 수치가 결정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⑨ 막기
적의 공격을 막아낼 확률과 막기 피해 감소율, 막기 무공에 영향을 주는 수치로
막기에 성공하게 되면 받는 피해 량이 감소하며, 방어력이 높을수록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⑩ 회피
적의 공격을 회피할 확률과 반격 무공에 영향을 주는 수치로
회피에 성공하면 피해를 받지 않으며, 클래스에 따라 회피에 따른 연계기 공격이 활성화된다.
⑪ 치명타방어
적의 치명타 공격에 피격될 확률과 피격된 치명타의 피해량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로
수치가 높아질수록 치명타방어 확률이 높아진다.
⑥ 생명력
신체의 활동을 유지하기 위한 힘으로 생명력을 모두 잃게 되면,
탈진 상태가 되며 운기조식을 통해 탈진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다.
⑦ 재생
주기적인 생명력 회복 정도에 영향을 주는 수치로
액세서리를 통해 수치를 상승시켜 재생력을 높일 수 있다.
⑧ 방어
적에게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수치로 타 MMORPG와 달리
의복에 의해 방어력 수치가 결정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⑨ 막기
적의 공격을 막아낼 확률과 막기 피해 감소율, 막기 무공에 영향을 주는 수치로
막기에 성공하게 되면 받는 피해 량이 감소하며, 방어력이 높을수록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⑩ 회피
적의 공격을 회피할 확률과 반격 무공에 영향을 주는 수치로
회피에 성공하면 피해를 받지 않으며, 클래스에 따라 회피에 따른 연계기 공격이 활성화된다.
⑪ 치명타방어
적의 치명타 공격에 피격될 확률과 피격된 치명타의 피해량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로
수치가 높아질수록 치명타방어 확률이 높아진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몬스터 UI 정보
내가 처치하는 몬스터의 체력은 얼마나 되는지, 레벨은 몇인지,
몬스터의 명칭은 무엇이며 선공 여부 등을 알 수 있는 몬스터의 UI.
블레이드 & 소울의 몬스터 UI 시스템을 알아보자.
몬스터는 정면에서 바라봤을 때 오토타기팅이 되며 동시에 몬스터 UI가 화면 오른쪽 아래에 나타난다.
① 이름
몬스터의 소속과 이름을 나타내며 이름의 색을 통해 선공과 비선공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선공 몬스터의 경우 이름이 빨간색으로, 비선공 몬스터의 경우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② 거리
몬스터와 캐릭터 간의 거리를 미터(m) 단위로 표시해주며 거리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킬이 활성화되므로 몬스터와의 거리파악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③ 레벨
몬스터의 레벨을 표시해주는 것으로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차이에 따라
레벨에 부여된 색상이 다르게 표시된다.
④ 체력
몬스터의 체력을 표시해주는 체력 바로, 환경 설정 게임 탭의 상태바 표시 옵션조절을 통해
체력 바만 표시되도록 하거나 그림과 같이 수치와 함께 표시되도록 변경할 수 있다.
① 이름
몬스터의 소속과 이름을 나타내며 이름의 색을 통해 선공과 비선공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선공 몬스터의 경우 이름이 빨간색으로, 비선공 몬스터의 경우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② 거리
몬스터와 캐릭터 간의 거리를 미터(m) 단위로 표시해주며 거리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킬이 활성화되므로 몬스터와의 거리파악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③ 레벨
몬스터의 레벨을 표시해주는 것으로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차이에 따라
레벨에 부여된 색상이 다르게 표시된다.
④ 체력
몬스터의 체력을 표시해주는 체력 바로, 환경 설정 게임 탭의 상태바 표시 옵션조절을 통해
체력 바만 표시되도록 하거나 그림과 같이 수치와 함께 표시되도록 변경할 수 있다.
불씨나 도트를 이용해 적을 처치한다! 디버프 중첩 효과
블레이드 & 소울에는 디버프 중첩 효과를 이용해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적에게 불씨를 중첩시키고, 그 불씨를 터트려 대미지를 주는
충격파 스킬과 동상 중첩을 쌓아 상대를 얼리는 한빙장 등의 기공사 스킬을 꼽을 수 있다.
디버프 중첩 효과는 기본적으로 숫자를 통해 표시되도록 설정되어있지만,
게임 내 옵션 변경을 통해 아이콘 개수로 표기할 수 있어,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설정 방법
[환경설정] -> [게임] -> [타기팅] -> [대상에게 적용된 효과정보]
[환경설정] -> [게임] -> [타기팅] -> [대상에게 적용된 효과정보]